용인에서 즐기는 문화생활, “가볼 만한 맛집에서 여행 마무리”
상태바
용인에서 즐기는 문화생활, “가볼 만한 맛집에서 여행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관, 장욱진 그림마을, 옹기전시관 등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용인 추천 여행
추운 날씨를 피해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다양한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용인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서울 근교 용인으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추운 날씨를 피해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다양한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용인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한국미술관은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과 대중을 위한 미술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는 곳으로 특별전과 상설전시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한국미술관은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과 대중을 위한 미술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한국미술관에서는 문화와 예술 전반에 걸친 교양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와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린이 체험학습을 통해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미술관람 및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용인에서의 특별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예술과 관련된 용인 여행지로 장욱진 그림마을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예술과 관련된 여행지로 장욱진 그림마을도 빼놓을 수 없다. 이곳은 우리나라 서양화가 1세대로 한국적 추상화를 확립한 장욱진의 가옥이다. 이런 까닭에 문화재청 등록문화재 제404호로 지정되어 있다.

장욱진그림마을은 120년이 넘은 고택과 화백이 직접 건축한 양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양옥은 붉은 벽돌에 검은 지붕 등 1953년 작품 ‘자동차가 있는 풍경’ 속 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더불어 한옥은 아담한 크기에 소박한 멋이 인상적인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옹기의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옹기전시관도 용인에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옹기의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옹기전시관도 용인에 있다. 옹기는 고대시대부터 우리 조상들의 전통생활과 밀접하게 사용되어 온 용기로 실생활은 물론 전통신앙, 예술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해 왔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웰빙문화와 함께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옹기이다. 이런 옹기를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여행자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개관한 옹기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옹기를 제작해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용인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용인 기흥구맛집 대게대첩은 신선한 맛으로 사랑받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용인에서 특별한 관람으로 예술적인 문화생활도 즐기고 용인 맛집에 방문해 여행의 즐거움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용인 기흥구맛집 대게대첩은 신선한 맛으로 사랑받는 대게전문점이다.

용인시내맛집 대게대첩은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다. 이런 까닭에 싱싱한 제철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용인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용인시내맛집 대게대첩은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대게대첩은 직접 잡은 대게뿐만 아니라 러시아, 노르웨이에서 수입한 킹크랩, 랍스타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용인에버랜드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대게대첩은 대게만큼이나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대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서비스음식이 제공되는데, 모둠회는 물론, 홍게탕, 유산슬, 팔보채, 크림파스타 등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용인맛집이다.

대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서비스음식이 제공되는데, 모둠회는 물론, 홍게탕, 유산슬, 팔보채, 크림파스타 등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용인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용인 맛집 DB

한편, 겨울을 맞이해 다양한 모임장소로 사랑받는 대게대첩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수의 룸을 이용할 수 있고,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없는 용인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