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로 떠나는 의왕 여행, 백운호수 맛집까지 가볼까?
상태바
주말 나들이로 떠나는 의왕 여행, 백운호수 맛집까지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호수, 의왕조류생태과학관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 여행
무조건 집안에만 있다면 아쉬움을 더하는 12월, 서울 인근 수도권 여행지로 짧은 여행을 준비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추위로 움츠러드는 계절, 겨울이 찾아왔다. 하지만 무조건 집안에만 있다면 아쉬움을 더하는 12월, 서울 인근 수도권 여행지로 짧은 여행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 의왕시는 서울과 인접해 있어 주말을 이용한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곳이다. 다양한 풍경을 간직한 의왕시는 볼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맛집으로 유명해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의왕시 백운로에 위치한 백운호수는 의왕시를 대표하는 소수로 동쪽의 청계산과 남동쪽의 백운산, 서쪽의 모락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인공호수이다.

백운호수는 의왕시를 대표하는 소수로 동쪽의 청계산과 남동쪽의 백운산, 서쪽의 모락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인공호수이다. 사진/ 백운호수

원래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조성된 곳이나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공기로 의왕시민은 물론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백운호수를 따라 마련된 호수순환도로는 데이트코스는 물론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어 많은 여행자가 방문한다.

백운호수가 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라면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아이들과 함께,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의왕시는 연간 96종의 철새가 찾아오는 철새도래지로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자연교육과 휴식의 요람인 자연학습공원과 연계해 마련된 조류 테마 과학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의왕시는 연간 96종의 철새가 찾아오는 철새도래지로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자연교육과 휴식의 요람인 자연학습공원과 연계해 마련된 조류 테마 과학관이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시물과 기획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는 즐거움은 물론 직접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 역할을 하고 있는 중이다.

의왕에서 특별한 여행도 즐기고, 의왕 맛집에 방문해 의왕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백운호수 맛집으로 통하는 전복명가는 전복을 주메뉴로 판매하는 전복 전문점이다.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백운호수 맛집으로 통하는 전복명가는 전복을 주메뉴로 판매하는 전복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의왕 맛집 DB
전복명가는 완도에서 직접 공수한 전복을 통해 정갈하고 든든한 요리를 제공한다. 이런 까닭에 다양한 미디어서 소개될 정도로 의왕, 평촌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외식하는날 방송캡쳐

전복명가는 완도에서 직접 공수한 전복을 통해 정갈하고 든든한 요리를 제공하는 백운호수 맛집이다. 이런 까닭에 다양한 미디어서 소개될 정도로 의왕, 평촌에 유명한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백운호수 맛집 전복명가에서는 전복을 이용한 전복회부터, 전복숙회,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전복구이 등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복해물뚝배기, 전복물회, 전복죽까지 전복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의왕 맛집이다.

전복정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전복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백운호수 맛집 전복명가의 대표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외식하는날 방송캡쳐

전복명가는 이런 다양한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도록 전복정식을 제공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전복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백운호수 맛집 전복명가의 대표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전복명가는 고급스러운 내외부 인테리어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할만한 백운호수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변으로 경기도의 여행지와도 인접해 평촌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