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즐기는 강릉 테마여행 “시간 따라 여행, 맛집까지 가볼까?”
상태바
12월 즐기는 강릉 테마여행 “시간 따라 여행, 맛집까지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슬라아트월드, 모래시계공원, 정동심곡바다부채길 등 강릉 추천 여행지
강릉을 방문한다면 시간을 따라 여행할 수 있는 테마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사진은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사진/ 강릉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내린 겨울비로 미세먼지가 사라지며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 언제 여행을 떠나도 좋지만, 특히 겨울은 이 시기에만 느낄 수 있는 매력으로 여행자를 설레게 한다.

그중에서 강원도 강릉은 특별한 여행지이다. 강릉에서는 산과 바다 그리고 문화유적, 박물관까지 다채로운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강릉을 방문한다면 시간을 따라 여행할 수 있는 테마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시간 테마여행 중 가장 먼저 찾아볼 곳은 하슬라아트월드이다. 사진/ 강원관광

시간 테마여행 중 가장 먼저 찾아볼 곳은 하슬라아트월드이다. 하슬라는 삼국시대의 옛 강릉을 일컫는 지명으로 시원한 바다가 보이는 해안절벽 위에 조성된 독특한 예술공간이다.

이곳은 세상과 사람을 이어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강릉 시간 테마여행지로 제격. 3만 3000여 평의 조각공원에서는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비탈면과 산의 높이를 그대로 이용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모래시계공원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 명소이자 시간을 소재로 한 공원으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가 자리잡고 있는데, 상부의 모래는 미래의 시간, 흐르는 모래는 현재의 시간, 황금빛 원형의 모습은 동해의 떠오르는 태양, 평생선의 기차레일은 시간의 영원성을 상징하고 있다.

모래시계공원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 명소이자 시간을 소재로 한 공원으로 유명하다. 사진/ 강릉시청

모래시계공원인근에 위치한 정동진시간박물관도 잊지말고 방문해보자. 180m로 기차로 조성된 이곳은 시간의 탄생부터 예술로 승화시킨 시간까지 시간을 주제로 한 독특한 전시공간이다.

강릉시 강동면에서는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300만 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로 천연기념물 제437호에 지정되어 있다.

정동진 썬크루즈주차장에서 심곡항 사이 약 2.86km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어 푸른 물결과 함께 웅장한 기암괴석을 바라보며 강릉의 특별한 시간을 만끽하기 좋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저렴하게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에서 이색 시간 테마여행도 즐기고, 강릉의 대표 미식으로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동해의 청정 바다에서 잡아 올린 자연산 해산물은 신선함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게는 빼놓을 수 없는 강릉의 미식이다. 특히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신선한 대게를 판매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된다.

신대게나라는 인덕션을 마련해 게를 은은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게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저렴하게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더불어 러시아와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를 유통해 다양한 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게를 고르는 방법 또한 특별하다. 고객이 직접 대형수족관에서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덕션을 마련해 게를 은은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게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신대게나라는 물회, 모둠회, 해산물모둠, 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강릉 음식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한 강릉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신대게나라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곁다림찬도 인기. 물회, 모둠회, 해산물모둠, 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강릉 음식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한 강릉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