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다산 정약용 선생 답사길 명소화 추진
상태바
춘천시, 다산 정약용 선생 답사길 명소화 추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
춘천시는 다산길 관광 명소화 사업을 추진한다. 다산길은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경기도 남양주시를 출발해 대성리와 청평댐, 남면 관천리, 남이섬과 강촌을 거쳐 춘천 봉의산에서 화천 사창리 곡운구곡에 이르는 길이다. 사진은 의암스카이워크. 사진/ 춘천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춘천시는 다산길 관광 명소화 사업을 추진한다.

다산길은 정약용 선생의 생가인 경기도 남양주시를 출발해 대성리와 청평댐, 남면 관천리, 남이섬과 강촌을 거쳐 춘천 봉의산에서 화천 사창리 곡운구곡에 이르는 길이다.

시정부는 이중 춘천구간을 관광 자원화하고 인근 관광시설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산길 8개구간에 대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용역을 지난 7월 완료했다.

용역 결과물을 활용하여 12월말까지 다산길 초입부에 안내판과 정약용 산행일기 수록 시문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다산길 8개구간은 △1구간=관천리~술원이고개~방하리~남이섬~경강대교 (14.5km) △2구간= 경강대교~옛경강역~옛백양리역~옛강촌역~등선폭포~의암댐(17.2km) △3구간=의암대~문암~의암스카이워크~송암리~봉황대~공지천~소양강스카이워크~소양정(11km) △4구간=소양정~우두산~세월교~소양댐(12.5km) △5구간=소양댐~청평사 배터 ~ 청평사(6km) △6구간=소양정~춘천인형극장~용왕샘터~문암서원터(11.5km) △7구간=문암서원터~원평리~사북면사무소~지촌삼거리(14.5km) △8구간=지촌삼거리~하우고개~만월고개~방화계(8.5km)이다.

동해관리역, 공공택시와 함께하는 해피트레인 운행

강원본부 동해관리역(역장 정재현)은 12월 7일(금) 동해시 대중교통 소외지역인 북평동 호현마을 주민 30명을 초청하여 공공택시와 함께하는 해피트레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코레일

강원본부 동해관리역(역장 정재현)은 12월 7일(금) 동해시 대중교통 소외지역인 북평동 호현마을 주민 30명을 초청하여 공공택시와 함께하는 해피트레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피트레인은 동해시의 대중교통 소외지역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희망택시와 연계한 행사로 교통 소외지역 주민이 전화 한통으로 택시와 철도승차권을 한번에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택시 철도연계 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각 마을에서 희망택시를 이용하여 동해역에 도착한 후 평창으로 이동하여 허브나라농원, 이효석 문학관, 효석달빛언덕 등을 관람한 뒤 강릉선 KTX를 타고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했다.

정재현 동해관리역장은 “공공택시 철도연계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여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코레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안군 ‘환경&안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태안군 환경관리센터가 건강한 웃음이 넘쳐나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고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사진/ 태안군

태안군 환경관리센터가 건강한 웃음이 넘쳐나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고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군은 지난 6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환경관리센터 정례브리핑을 갖고, 현장근로자 환경 개선과 환경학습장 운영 활성화, 부숙유기물비료 농가보급 등의 사업을 역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환경관리센터 현장근로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향상을 도모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로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장근로자의 건강검진을 지속 추진하고 내년부터 매주 2회 1시간 씩 ‘정규 운동시간’을 운영해 스포츠댄스, 에어로빅 등 다채로운 운동프로그램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연 1회였던 선진지 견학을 2회로 확대해 근로자의 자긍심 고취와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고충상담실’ 운영을 통해 건의사항 청취 및 직원 고충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활용 선별장에 비상출입구를 추가 설치해 화재발생 시 현장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외부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하고, 각 사업장에 이동식 냉풍기와 온풍기를 설치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