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안을 걸어라, 속초 겨울의 낭만과 맛집
상태바
속초해안을 걸어라, 속초 겨울의 낭만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적이는 대포항과 속초해수욕장 사이에 남모르는 그곳이 있다
북적이는 대포항과 속초해수욕장 사이에 외옹치해변이 있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북적이는 대포항과 속초해수욕장 사이에 그곳이 있다. 해변많고 많은 속초 관광지 가운데 외옹치해변의 위상은 특별하다.

외옹치해변은 백사장 길이 400m, 폭 50m 규모의 작은 해변이다. 속초 해변의 연장선상으로 보고 따로 구분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그래도 차로 5분이나 달려야 하므로 엄연히 독립 해변이다.

여름에는 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탈의실, 망루대를 운영하며 안전요원, 안내요원을 배치해 여행자의 쉼터 기능을 톡톡히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제로 여름에는 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탈의실, 망루대를 운영하며 안전요원, 안내요원을 배치해 여행자의 쉼터 기능을 톡톡히 한다.

외옹치해변의 자랑은 65년간 감춰졌던 해안로이다. 한국전쟁 이후 사실상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었던 곳으로 1970년 무장공비 침투사건 이후 해안경계 철책이 설치되면서 세상으로부터 완전히 차단됐다.

외옹치해변은 65년간 감춰졌던 해안로를 품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올해 4월 전면 개방된 외옹치해안은 이름도 새로 얻었다. ‘바다향기로’로 불리는 이 멋진 삳책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외옹치 해안을 끼고 돌아 외옹치항까지 이어진다.

1.74km의 이 해안 산책로는 크게 속초해수욕장 구간(850m)과 외옹치 구간(890m)으로 나뉘며 정적인 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해수욕장 구간을, 기암적벽에 부딪는 파도의 장관을 감상하고 싶다면 외옹치 구간이 적절하다.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한 속초 맛집.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 속초 동명항은 일대에서 저렴한 대게 맛집이 모여 있는 곳이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어선과 대형 창고를 동시에 운영, 전국 수산시장에 납품 중인 이 집은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가기 전 가장 신선한 상태의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한다. 아울러 랍스타, 털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수입 유통하는 일도 한다.

속초대게맛집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가지가 넘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동명항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한 것이 독특하다. 게를 고른 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풍성한 스끼다시가 기다리고 있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가지가 넘는데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맛있는 요리를 셀프바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외에 크고 작은 내실을 마련, 단체모임에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가볼만한 곳에 꼭 거론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외에 크고 작은 내실을 마련, 단체모임이나 회식에도 좋다.

발렛파킹이 무료이며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 있다.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속초 맛집으로 추천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