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떠나는 하남 주말여행, 그리고 맛집은?
상태바
아이들과 떠나는 하남 주말여행, 그리고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역사박물관, 이성산성 등 아이들 체험학습으로 좋은 하남 추천 여행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다양한 명소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곳이 바로 경기도 하남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경기도 하남은 주말을 통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맛집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 등 여행의 즐거움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다양한 명소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곳이 바로 경기도 하남이다.

하남시 덕풍로에는 하남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 하남역사박물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곳은 하남시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박물관이다.

하남시 덕풍로에는 하남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 하남역사박물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의 역사를 담은 상설전시 이외에 매년 새롭게 펼쳐지는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고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어린이체험실을 마련해 이색적인 하남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남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이성산성도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하남시 이성산에 쌓은 이성은 성벽의 높이가 4~5m, 둘레 1925m를 화강감을 옥수수악처럼 다듬어 쌓아 더욱 특이하다.

하남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이성산성도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문화재청

이성산성이 역사적으로 중요한 까닭은 몽촌토성 등과 인접해 있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위치에 있어 한강 주변의 정세를 그대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서쪽은 야산으로 남쪽과 동쪽은 남한산이 위치하고 있어 방어에 최적화된 성으로 삼국시대에 중요한 요충지로 활약했다고 알려져 있다.

하남에서 아이들과 특별한 체험 여행도 즐기고 특별한 미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남에는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가 있다.

하남스타필드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전국으로 대게를 유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스타필드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전국으로 대게를 유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까닭에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와 킹크랩으로 입소문이 난 맛집으로 인근에 유명 역사 유적지는 물론이고 스타필드와 인접해 여행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하남맛집이다.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손질비와 찜비 등 추가 비용없이 고급스러운 실내인테리어에서 품격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손질비와 찜비 등 추가 비용없이 고급스러운 실내인테리어에서 품격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곁다림찬도 인기만점. 모둠회, 간장새우, 가오리찜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함박스테이크, 새우초밥, 코다리튀김 등 곁다림찬이 한상 가득 차려지는 하남맛집이다.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점심특선으로 12시부터 2시 사이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한편,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점심특선으로 12시부터 2시 사이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홍게수제비, 성게알비빔밥, 게살장비빔밥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하남을 찾은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