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본격 준비’
상태바
태안군,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본격 준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주요 업무 준비계획 보고회 열어
태안군이 내년 6월 개최 예정인 제25회 충남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체계적인 준비에 나섰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이 내년 6월 개최 예정인 제25회 충남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체계적인 준비에 나섰다.

군은 지난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관련 실·과장,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분야별 주요 업무 준비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충남장애인체전 기본계획 총괄 보고에 이어 각 분야별 계획 보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앞으로 단계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관계 부서 및 유관기관·단체와 수시로 업무협의에 나서 태안을 방문한 장애인체전 선수단 및 관람객들이 대회기간 중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날자 새태안이여 더 잘사는 내일로, 충남도민 대화합의 어울림 축제’라는 비전과 ‘화합·행복·희망·감동·생활체전’이라는 5대 지향목표로 추진되는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는 내년 6월 선수·임원 5000명, 관람객 등 총 1만 5000여 명이 참석해 18개소의 종목별 경기장, 총 21개 종목에서 열띤 응원과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정읍사 예술회관서 송년음악회 열려

오는 12월 12일 정읍사 예술회관에서는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아시안 클래시컬 플레이어즈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송년음악회가 열린다. 사진/ 정읍시

오는 12월 12일 정읍사 예술회관에서는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아시안 클래시컬 플레이어즈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송년음악회가 열린다.

음악회에는 인기가수 정동하와 인순이가 협연하여 음악회의 수준을 한껏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정상급 연주자를 초청, 격조 높은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의식 함양과 욕구 충족을 위해 마련됐으며, 문화특화도시 조성 사업자로 선정된 사단법인 둘레(이사장 안수용)가 기획했다.

‘더 나은 공연문화 정착을 위한 음악회, 문화의 길을 걷다. 동행’ 이라는 주제로 무대에 오르는 이번 음악회는 아나운서 출신인 전문 MC 신영일 씨가 진행을 맡는다.

국내 최고의 시립 오케스트라 출신들로 구성된 ‘아시안 클래시컬 플레이어즈’는 오페라 ‘가면무도회’ 왈츠, ‘피가로의 결혼’ 서곡,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 주옥같은 명곡의 연주를 통해 감동 있는 선율을 선사하고, 송년을 맞아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를 준비하여 관중과 함께 하는 공연을 예고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만드는 시민 주도 첫 놀이터 조성

춘천시정부는 지난 24일 시민 주도 놀이터 조성을 위한 선포식을 갖고 아이와 부모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놀이터 조성을 약속했다. 사진/ 춘천시

춘천시정부는 지난 24일 시민 주도 놀이터 조성을 위한 선포식을 갖고 아이와 부모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놀이터 조성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동내면 거두리 큰골근린공원에 첫 번째 시민주도 어린이 모험놀이터를 조성한다.

사업비 7억원 들여 꿈자람 나눔터와 함께 나무와 흙 등 자연적 놀잇감을 활용한 놀이터를 만들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기 위해 어린이 디자인 상상학교와 어린이 감독관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직접 설계부터 시공까지 참여하게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 공원 및 놀이터를 이용하는 학부모, 주민, 아이들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를 구성한다.

내년 1월부터는 어린이 감독관을 모집하고 어린이 디자인 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설계 및 공사는 내년 5월에 시작, 11월부터는 놀이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