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영어교육’ 항공업계, 고객에게 다가가는 소통
상태바
초등학생 대상 ‘영어교육’ 항공업계, 고객에게 다가가는 소통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활동, 여행박람회 부스 운영 등
대한항공은 28일 인천시 중구 남북동 소재 용유초등학교에서 ‘하늘사랑 영어교실’가을 학기 종강식을 가졌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재능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대한항공 재능기부 ‘하늘사랑 영어교실’ 종강식 개최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28일 인천시 중구 남북동 소재 용유초등학교에서 ‘하늘사랑 영어교실’ 가을 학기 종강식을 가졌다.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대한항공이 지난 2009년부터 지역 사회공헌 및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봄, 가을에 한차례씩 실시하는 초등학생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8주 동안 인천공항 인근 용유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직원들 중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열정을 지닌 직원 6명을 선발해 매주 2시간씩 용유초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영어수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학기는 다양한 영어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배우는 ‘영어 만화 그리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학생들이 8주 동안 학습하며 느낀 소감을 직접 발표 하고, 우수학생 4명을 선정해 상장과 기념품도 증정 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비엣젯항공,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참가

비엣젯항공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Vietjet Air)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로 3년째 참가하는 비엣젯항공은 현장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비엣젯항공 부스에서는 인천-호치민, 인천-하노이, 인천-하이퐁, 인천-다낭, 인천-나트랑, 인천-푸꾸옥, 부산-하노이 및 대구-다낭 등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노선 무료 왕복항공권(세금 및 유류할증료 미포함)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공 던지기, 회전판 돌리기 및 자체 개발한 ‘비엣젯 스카이 펀(Vietjet Sky Fun)’ 모바일 게임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고, 주말인 12월 1일과 2일 양일간에는 활기찬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대구-구마모토와 대구-하노이 노선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11월 29일(목) 오전 11시 대구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이승호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남흥섭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조무영 부산지방항공청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노선의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대구에서 출발하는 일본 구마모토와 베트남 하노이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은 11월 29일(목) 오전 11시 대구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이승호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남흥섭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조무영 부산지방항공청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노선의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대구-하노이 노선은 주 7회(매일)운항하며, 대구에서 오후 10시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돌아오는 편은 화, 수, 목, 토요일의 경우 하노이 현지에서 오전 1시 55분에, 월요일과 금요일, 일요일의 경우 오전 2시 55분에 출발한다.

대구-구마모토 노선은 주 3회(화, 목, 토)운항하며, 대구에서 오후 2시 15분에, 돌아오는 편은 구마모토에서 오후 4시 15분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1시간 정도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은 대구에서만 14개(제주, 오사카, 괌, 타이베이, 도쿄, 후쿠오카, 홍콩, 세부, 오키나와, 다낭, 방콕, 블라디보스토크, 구마모토, 하노이)의 독보적인 최다 노선을 운항하게 되었다.

제주항공, 수원과학대와 항공인력 양성 산학 협력 체결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는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는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월28일 수원과학대학교 귀빈실에서 제주항공 대표이사 이석주사장과 수원과학대학교 박철수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와 교육 실습을 지원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제주항공과 수원과학대학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교수, 임직원 등의 인적교류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실습 및 시설 활용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