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더 좋아, 속초 대포항의 낭만과 가볼만한 맛집
상태바
추울수록 더 좋아, 속초 대포항의 낭만과 가볼만한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에서도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대포항, 일 년 사시사철 인파로 북적
날씨가 추울수록 여행의 묘미가 더해지는 여행지 속초, 말만 들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동해 대포항.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어느덧 11월도 중순에 접어들고 있다. 일상에 쫓겨 여행 한번 못 갔다면 속초로 눈을 돌려보자.

속초는 날씨가 추울수록 여행의 묘미가 더해지는 여행지로, 말만 들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동해, 웅장한 설악산 경관을 통해 우리나라 최고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항 남쪽에 위치한 대포항은 속초에서도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일 년 사시사철 인파로 북적이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명항 남쪽에 위치한 대포항은 속초에서도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일 년 사시사철 인파로 북적이는 곳이다. 낚시면 낚시, 맛집이면 맛집 무엇을 즐겨도 좋은 대포항에서 바닷소리와 함께 개인의 여행 역사에 길이 남을 추억을 만들어보자.

설악산 기슭의 너른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으로 속초가 개항하기 이전부터 전국적인 항구였다.

낚시면 낚시, 맛집이면 맛집 무엇을 즐겨도 좋은 대포항에서 바닷소리와 함께 개인의 여행 역사에 길이 남을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일제강점기를 포함해 해방 이후에 발행된 우리나라 지도에 보면 속초는 없어도 부산항, 호항, 묵호항, 대포항, 장전항, 원산항이라는 항구 이름은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청초호 인근 속초항이 탄생하기 전까지 대포항은 전국의 화물선과 어선들이 들락거리던 곳으로 그 역사가 깊다. 최근에는 어항으로서의 기능보다는 관광지로 더욱 더 각광을 받고 있으니 설악산과 척산온천, 동해바다, 청초호, 영랑호와의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에 자리 잡은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대게잡이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은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요리를 맡기게 되는데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딱 눈에 들어오는 곁들이찬만 해도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으로 일일이 세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게는 다 좋은데 손질이 귀찮다고?

대포항 맛집 속초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있어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1도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게찜과 함께 맛보면 더욱 좋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도 꼭 경험하시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