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으로 물든 속초, 신흥사 따라 단풍여행과 맛집 여행
상태바
오색으로 물든 속초, 신흥사 따라 단풍여행과 맛집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단풍 즐기기 좋은 신흥사로 떠나는 속초 추천 여행
속초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자를 기다린다. 특히 아름다운 풍경으로 가득한 단풍철에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자를 기다린다. 특히 아름다운 풍경으로 가득한 단풍철에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인기가 높다.

그중에서도 설악산은 속초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악산에는 다양한 명소와 사찰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솔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신흥사 역시 가을 단풍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자 역사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신라 진덕여왕 6년(652년)에 자장율사가 창건해 향성사로 불린 신흥사는 원래 지금의 켄싱턴호텔 자리에 세워져 있었다.

솔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신흥사 역시 가을 단풍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자 역사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러던 것을 서기 698년에 이르러 화재로 소실되며 그 자취를 감쳤는데, 그 당시 9층이던 향성탑이 현재 켄싱턴 호텔 앞에 3층만 남아있어 옛 향성사의 역사를 알려주고 있다.

현재의 신흥사는 조선 인조 20년(1642년) 다시 중창된 것이다. 당시 영서, 혜원, 연옥 세명의 고승이 기도를 하자 백발의 노인이 지금의 신흥사터를 알려줬다고 전해진다. 이런 까닭에 신인이 길지를 알려주어 흥왕하게 되었다고 해 이름을 신흥사로 한 것이다.

신흥사는 설악산 등산에 필수적인 코스로 설악동에서부터 대청봉, 백담사, 울산바위, 비룡폭포, 금강굴 등 속초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와 가까워 가을 꼭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신흥사는 설악산 등산에 필수적인 코스로 속초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와 가까워 가을 꼭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맛집 최대게는 다양한 미디에 소개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신흥사도 만끽하고 속초 맛집에서 올가을 대표 미식으로 영양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맛집 최대게는 다양한 미디에 소개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하다.

속초동명항맛집 최대게는 선주 직판매장으로 원가 및 유통비를 줄여 누구나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최대게는 더불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 수산시장에 대게를 공급하고 있는 속초맛집으로 해외에서 직수입한 대게도 유통하고 있어 믿을만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최대게는 더불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 수산시장에 대게를 공급하고 있는 속초맛집으로 해외에서 직수입한 대게도 유통하고 있어 믿을만하다.

최대게의 싱싱한 대게는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르는 것부터 시작한다. 수족관에서 대게를 직접 고르면 대게를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깔끔하게 손질된 대게는 먹기 간편해 최고의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속초맛집 최대게는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특별한 곁다림찬에도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최대게는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특별한 곁다림찬에도 있다.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물회, 가리비젓갈,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등 무려 17여 가지 곁다림찬이 펼쳐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