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 여행지 포천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포천맛집에서 즐거움 더해
상태바
가을 단풍 여행지 포천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포천맛집에서 즐거움 더해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8.10.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즐길 수 있어
울긋불긋 단풍으로 화려한 계절 서울 근교에서 주말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먹거리, 볼거리에 즐길 거리까지 풍성한 포천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가을이 절정을 향해 달리고 있다. 울긋불긋 단풍으로 화려한 계절 서울 근교에서 주말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포천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먹거리, 볼거리에 즐길 거리까지 풍성한 포천은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즐길 수 있어 수도권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포천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국립수목원으로 가보자. 국립수목원은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좋지만, 가을엔 낙엽을 밟으며 숲의 향기에 취할 수 있어 가을 여행지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국립수목원은 조선 시대부터 왕실에서 관리해 왔다.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로 세계적으로 희귀한 원시 자연림을 형성해 있다.

포천아트벨리는 방치되어 있던 채석장을 개발해 문화명소로 바꾼 곳이라 의미가 깊다. 채석장 중앙에는 에메랄드 빛깔 호수와 깎아지른 듯한 암반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에 분주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포천의 아트벨리도 국립수목원에 못지 않는 볼거리 가득한 여행지다.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자리 잡은 포천아트벨리는 방치되어 있던 채석장을 개발해 문화명소로 바꾼 곳이라 의미가 깊다. 테마파크에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산책로의 전망대를 전시관으로 꾸미는 등 예술과 자연 속으로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채석장 중앙에는 에메랄드 빛깔 호수와 깎아지른 듯한 암반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에 분주하다.

이밖에도 포천에 가면 산정호수를 만나야 보아야 한다. 호수와 숲을 경계로 조성된 산정호수 둘레길을 걷다 보면 거울같이 맑은 호수 면에 하늘과 단풍이 반영되어 포천의 산수화를 이룬다.

이동갈비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서 처음 개발된 것으로 갈비의 살에 칼집을 넣어 넓게 편 다음 각종 양념을 더해 재운 뒤 숯불에 구워 먹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포천맛집 DB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면 포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동갈비 맛집에 들러보자. 포천 이동면 일대에는 이동 갈비촌이 형성될 정도로 그 맛과 유명세를 자랑하는데 그중 포천 ‘우목정’은 맛은 물론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갖춰 많은 이들에게 포천 이동갈비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동갈비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서 처음 개발된 것으로 갈비의 살에 칼집을 넣어 넓게 편 다음 각종 양념을 더해 재운 뒤 숯불에 구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넓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는 물론 시원한 가을바람을 만끽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까지 마련되어 특별함을 갖추고 있다.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의 대표 메뉴로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있는데 직접 선별한 품질 좋은 소고기를 손수 손질하고 포를 떠 고객에게 제공해 믿을 수 있는 포천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포천맛집 DB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의 대표 메뉴로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있는데 직접 선별한 품질 좋은 소고기를 손수 손질하고 포를 떠 고객에게 제공해 믿을 수 있는 포천 맛집으로 통한다.

우목정만의 오랜 경력과 솜씨로 포를 뜬 고기는 남다른 신선함과 육질을 지니고 있으며, 푸짐한 양을 자랑으로 삼고 있다.

포천 산정호수 맛집으로 불리는 우목정에서는 신선한 유기농 쌈 채소와 각종 밑반찬이 제공되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볼 수 있는 포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포천맛집 DB

직접 만든 비법 소스를 통해 맛을 내는 양념갈비는 일체의 화학조미료 없이 천연 재료를 통해 맛을 내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고 과하지 않은 단맛에 담백함을 지니고 있어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

또한, 생갈비는 고기 본연의 맛을 잘 느껴볼 수 있어 쫄깃한 고기의 육질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는 포천 이동갈비 맛집이다.

이외에도 포천 산정호수 맛집으로 불리는 우목정에서는 신선한 유기농 쌈 채소와 각종 밑반찬이 제공되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볼 수 있는 포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