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풍로드’를 아시나요? 반계리 인근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원주 ‘단풍로드’를 아시나요? 반계리 인근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0.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화에 다른 복잡함이 적어 가을날 힐링로드로 굿
천연기념물 167호 반계리 은행나무는 국내에서 가장 큰 나무이자 가장 아름다운 수목으로 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원주 단풍로드를 알고 있다면 당신은 여행 고수다. 원주 단풍로드는 반계리 은행나무에서 시작한다. 천연기념물 167호 반계리 은행나무는 국내에서 가장 큰 나무이자 가장 아름다운 수목으로 꼽힌다.

둘레 13.1m를 자랑하는 이 늙은 은행나무는 가지 반경도 넓어 동서남북으로 14m나 뻗어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수령 800살에 높이 33m, 둘레 13.1m를 자랑하는 이 늙은 은행나무는 가지 반경도 넓어 동서남북으로 14m나 뻗어있다. 이 단 한 그루의 은행나무를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여행객이 찾아온다.

반계리 은행나무에는 전설이 깃들어 있는데 지나가던 도사가 인근 샘물에서 물을 마신 후 짚고 있던 지팡이를 꽂은 것이 자라 은행나무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나무줄기에는 백사가 살았다는 이야기도 전해 내려온다.

봄에는 ‘벚꽃로드’로 유명한 원주 캠퍼스 일대가 가을이면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들어 방문객의 얼을 빼놓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마을 주민에게는 신목으로 받들어져 그해 단풍이 잘 들면 다음 농사가 풍년이라고 믿고 있다. 아직까지 관광지화 되지 않아 주차장도 이정표도 미흡한데 한편으로 상업화에 다른 복잡함이 적어 좋은 점도 있다.

반계리 은행나무 구경을 마쳤다면 박경리 작가의 토지문화관, 연대 원주캠퍼스 일대도 두루 둘러보자. 봄에는 ‘벚꽃로드’로 유명한 이곳이 가을이면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들어 방문객의 얼을 빼놓는다.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의 이색적인 여행지를 방문했다면 원주 맛집에서 원주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을 빼놓을 수 없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곳이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 도매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 도매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데, 당일 잡은 게를 판매해 남다른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나오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활어회, 물회는 물론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방게튀김, 새우튀김 등 풍성한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나오는 다양한 곁다림찬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네이버 예약 5% 할인, SNS 해시태그 이벤트로 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