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힙합과정, MC메타 교수 영화 ‘안시성’ OST 음원 참여
상태바
KAC한국예술원 힙합과정, MC메타 교수 영화 ‘안시성’ OST 음원 참여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0.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일상 음악감독 및 MC메타 교수의 콜라보레이션 작업
힙합과정 MC메타 교수는 영화 ‘안시성’OST 중 타이틀 곡 ‘군주의 길’ 피쳐링으로 참여, 웅장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로 영화 속 긴장감을 잘 표현했다. 사진/ 안시성 포스터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10일 기준 누적 관객 수는 500만 명을 넘은 영화 ‘안시성’ OST에 힙합과정 MC메타 교수가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힙합과정 MC메타 교수는 영화 ‘안시성’OST 중 타이틀 곡 ‘군주의 길’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웅장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통해 영화 속 긴장감을 잘 표현했다.

한국예술원에서는 2019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우선 선발전형을 모집 중이다. 사진/ 한국예술원

영화 '안시성' OST는 총 58개의 트랙으로 대중음악 유명 프로듀서 윤일상 음악감독 및 MC메타 교수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안시성' OST는 4일 오후 6시 온라인에 먼저 공개됐으며,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고등래퍼' ’쇼미더머니777‘의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덱스, 박휘찬 등 스타래퍼들이 입학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 현 JYP,로엔 랩 트레이너 술제이, 브랜뉴뮤직 소속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드렁큰타이거, 바비킴, 양동근, 리쌍, 다이나믹듀오, t윤미래, 더블K 등 랩 피처링 참여한 언더그라운드의 레전드 션이슬로우(Sean2slow)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핑,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 하고 있으며 뮤직프로덕션계열 전체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의 단독 오디션을 개최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에서는 2019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우선 선발전형을 모집 중이다. 지원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내신성적 반영없이 실기와 면접을 통한 입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입시모집요강 확인과 입시지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