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설악문화제’와 함께하는 초가을 산행과 속초 대게 맛집
상태바
속초 여행, ‘설악문화제’와 함께하는 초가을 산행과 속초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0.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돗토리현 요나고 시의 댄스 스튜디오 JAM 방문, 일본 문화 알려
설악산은 국내 최고 명산이자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가을철에 '핫'하다. 사진/ 설악문화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완연한 가을 날씨로 접어들면서 하늘은 높아지고 바람은 차가워졌다. 이럴 때 생각나는 것은 등산.

설악산은 국내 최고 명산이자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가을철에 핫하다. 이때를 기해 속초에서는 설악문화제가 펼쳐지므로 이때를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자.

9월 말엽에서 10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설악문화제는 설악산에 기대어 살아온 속초 사람들의 흥과 얼이 잘 반영되어 있다. 사진/ 속초문화제

9월 말엽에서 10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설악문화제는 설악산에 기대어 살아온 산촌 문화와 동해를 터전으로 하는 어촌 문화 그리고 청호동 아바이마을로 대표되는 실향민문화가 잘 융합되어 독특한 색채로 진행된다.

설악산 축제는 산악 페스티벌과 거리 페스티벌 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뉘는데 산악 페스티벌은 아쉽게 9월에 마감했다.

하지만 오는 13일(금)에는 제대로 된 속초 설악축제가 펼쳐져 많은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시내 로데오 거리에서 펼쳐지는 거리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볼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 및 이색 대회들과 함께 각종 기관 단체의 체험 및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자무는 ‘요사코이 춤’의 본고장인 ‘고치 요사코이 축제’에서 크게 활약을 펼치는 무용단이다. 사진/ 속초문화제

특히 올해는 돗토리현 요나고 시의 댄스 스튜디오 JAM(자무)가 방문한다. 자무는 ‘요사코이 춤’의 본고장인 ‘고치 요사코이 축제’에서 금상 2회, 심사원 특별상 7회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여 타 현에서도 문의가 들어올 정도의 인기 팀이다.

현재 요나고 시의 ‘가이나 축제’ 등 지역 축제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 중인 자무는 ‘요사코이 춤’에 클래식 발레, 민속 예능 ‘가구라’를 접목한 콜라보레이션 창작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지만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대게라면은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좋은 조양동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