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고객 마음 사로잡기 위한 전략은?
상태바
항공업계, 고객 마음 사로잡기 위한 전략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미팅 행사 개최, 트래블라운지 개설 등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은 지난 29일 용인시 배구단 체육관에서 팬미팅 행사를 가졌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가을 여행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한항공 배구단, 체육관에서 팬미팅 행사 가져

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은 9월 29일, 경기도 용인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체육관에서 팬미팅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년도 시즌권 구매자와 SNS를 통해 신청한 100명의 팬들이 참여해 점보스 배구단 선수들과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며 다가오는 2018-19 시즌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선수단 전원 17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감독과 선수들의 토크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선수와 팬이 조를 이루어 대형 젠가와 애드벌룬 배구 게임 등 조별 게임을 즐겼다. 또한 체육관 근처 선수단의 조깅 코스를 함께 산책하는 시간도 가졌다. 선수들은 BBQ 파티를 통해 팬들과 담소를 나누며 감사한 마음을 직접 표현하였다.

제주항공, 나트랑과 블라디보스토크에 트래블라운지 개설

제주항공은 10월5일 나트랑과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 우리나라 자유여행객을 위한 ‘트래블라운지’를 개설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10월5일 나트랑과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 우리나라 자유여행객을 위한 ‘트래블라운지’를 개설한다.

가격경쟁 외에 여행정보는 물론 현지에서 다양한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타사와는 다른 차원의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제주항공 트래블라운지는 해외 현지에서 숙소와 렌터카, 공항과 호텔간 픽업서비스, 일일투어, 유모차 대여, 짐 보관, 긴급상황 통·번역 서비스 등을 예약 및 안내 받을 수 있는 장소이다. 현지에서 여행사의 가이드처럼 여행자에게 각종 정보와 상품을 안내하는 자유여행의 도우미 역할인 셈이다.

제주항공 나트랑 트래블라운지는 시내 중심가인 ‘씀모아 시장’ 옆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제주항공 고객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샤워시설을 갖췄으며, 블라디보스토크 트래블라운지는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티웨이항공, 관광객 위한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과 제주관광공사는 10월 1일(월)부터 10월 31일(수)까지 한달 간 티웨이항공을 타고 제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과 제주관광공사는 10월 1일(월)부터 10월 31일(수)까지 한달 간 티웨이항공을 타고 제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티웨이항공이나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의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내용이 담긴 교환권을 출력 혹은 스크린샷하여 중문면세점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교환권을 제시하는 것만으로, 여행의 필수품인 목베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제주를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동일하며, 일본인 고객의 경우 ‘신화월드’ 면세점에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8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지닌 제주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티웨이항공의 기내지에서도 '제주관광 10선'이란 주제로 매달 10가지의 제주 명소와 추천 여행지를 소개하는 비짓제주의 콘텐츠가 총 4개(국문, 영문, 일문, 중문) 언어로 연재되고 있다.

비엣젯항공, 인천~푸꾸옥 노선 신규 취항

비엣젯항공은 2018년 12월부터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2018년 12월부터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비엣젯항공의 인천~푸꾸옥 노선은 편도로 약 5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오전 1시 45분 인천을 출발해, 현지 시간 오전 5시 35분 푸꾸옥에 도착한다. 푸꾸옥~인천 노선은 현지 시간 오후 3시 30분 푸꾸옥 출발, 당일 오후 10시 45분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전 스케쥴 현지 시간 기준). 12월 22일부터 주 7회 왕복 운항 예정이다.

베트남 남부의 끼엔장 성에 위치한 푸꾸옥은 베트남의 가장 큰 섬으로 최근 다낭과 함께 인기 휴양지로 부상하며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진주를 품은 섬’이라고도 불리는 푸꾸옥은 관광 및 리조트 업계의 대규모 투자가 유입되며 빠른 성장을 거쳐 해외 여행객들로부터 인기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비엣젯항공의 인천~푸꾸옥 탑승권은 매일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진행되는 비엣젯 골든 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특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에어프랑스, 2018세계 최고의 와인리스트 상 수상

에어프랑스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 와인 리스트 상’을 수상했다. 사진/ 에어프랑스

에어프랑스는 2018 년 9 월 11일 런던에서 열린 세계 최고의 와인 리스트 시상식(World 's Best Wine Lists Awards 2018 ceremony)에서 영국 잡지 The World of Fine Wine이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인 ‘세계 최고의 항공사 와인 리스트 상’(the Best Airline Wine List in the World )을 수상했다.

올해로 5번째 열리는 세계 최고의 와인 리스트상은 전문가, 비평가 및 소믈리에로 구성된 엄격한 심사위원들이 전 세계1,000 가지가 넘는 와인리스트를 심사하여 에어프랑스가 캐빈별로 제공하는 다양하고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최고의 와인 리스트로 선택했다.

이 상은 최고의 프랑스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한 에어프랑스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에 대한 표창이기도 하다.

KLM OPEN 골프대회-에어프랑스KLM 월드컵 3위 수상

KLM 오픈 골프대회가 9월13일 네덜란드 Spijk 지역 The Dutch 클럽에서 열렸다. 사진/ KLM 네덜란드 항공

KLM 오픈 골프대회가 9월13일 네덜란드 Spijk 지역 The Dutch 클럽에서 열렸다.

KLM 오픈은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연례 골프 토너먼트로 1972 년 투어가 시작된 이래 유러피언 투어 일정에 포함되어 있다.

KLM 네덜란드 항공은 KLM 오픈 파이널 및 시상식에 참관하였다. 또한 KLM이 전세계 각국에서 파트너 분들을 초청하여 총 28개 팀이 참가한 에어프랑스 KLM 월드컵에서 하나투어 류창호 상무, 모두투어 엄경수 본부장, 내일투어 임창순 이사와 에어프랑스 KLM 김광열 부장이 3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싱가포르항공, 세계 최초로 A350-900ULR 항공기 인도

싱가포르항공은 세계 최초로 최신 기종 에어버스 A350-900ULR을 인도 받았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세계 최초로 최신 기종 에어버스 A350-900ULR(ultra-long-range)을 인도 받았다.

해당 항공기는 싱가포르항공이 주문한 7대의 A350-900ULR 중 첫 번째로 인도 받는 항공기로, 10월 11일부터 세계 최장거리 직항 노선인 싱가포르-뉴욕 노선에 투입된다.

싱가포르항공은 전 세계 항공사 중 최초로 A350-900ULR 기종을 운항하는 항공사가 될 전망이다. A350-900ULR 기종은 9,700 해리(nautical mile, nm)를 20시간 넘게 비행할 수 있는 차세대 항공기로, 투입 예정인 싱가포르-뉴욕 직항 노선의 거리는 약 16,700km이며 예상 비행 시간은 18시간 45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A350-900ULR 항공기는 총 67석의 비즈니스 클래스와 94석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A350-900ULR항공기는 싱가포르와 뉴욕 뉴웍(Newark) 공항을 잇는 직항 노선에 투입된다. 추가 도입되는 항공기는 오는 11월 2일 취항하는 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 직항 노선에 투입되며, 증편된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 직항 노선에도 투입된다. 이로써 2018년 말, 싱가포르항공은 싱가포르와 미국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을 매주 27회 운항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