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힐링을 위한 강릉 바우길 여행, 맛집은 어디?
상태바
추석 연휴 힐링을 위한 강릉 바우길 여행,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포와 정동진을 잇는 자연친화적 트래킹 코스 따라 강릉 추천 여행
강릉은 본격적인 추석연휴를 맞이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청정 여행 명소 강릉은 사계절 여행자로 북적인다. 특히 본격적인 추석연휴를 맞이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릉 바우길은 강릉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경포와 정동진까지 잇는 총 150km의 10구간의 길로 자연친화적인 트래킹 코스이다.

강릉 바우길 4구간, 사천 둑방길은 18km에 이르는 트래킹 코스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바우길 4구간, 사천 둑방길은 18km에 이르는 트래킹 코스이다. 강릉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마을 해살이마을을 지나 사천 둑길을 걸을 수 있다.

특히 가을이 찾아오면 둑길 옆 냇물로 연어가 올라오는 진귀한 모습도 바라볼 수 있어 특별한 강릉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강릉 바우길 6구간, 굴산사 가는 길은 17km에 이르는 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바우길 6구간, 굴산사 가는 길은 17km에 이르는 길이다. 남항진에서는 그 아래 비행장 활주로가 깔려있어 곧바로 남쪽으로 지나갈 수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릉시내 중앙시장은 물론, 강릉객사문과 옛 관아를 거쳐 장현저수지까지 아름다운 호숫길을 걸어볼 수 있는 것도 6구간의 묘미. 신라시대 때 가장 큰 절이었다고 전해지는 굴산사가 있는 학산마을에서는 높이가 4.9m나 되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당간지주도 만날 수 있다.

강릉 바우길 9구간, 헌화로 산책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강릉의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바우길 9구간, 헌화로 산책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강릉의 여행지이다. 정동진역에서 출발해 심곡항, 금진항, 옥계시장까지 이어지는 헌화로 산책길은 13.9km의 코스이다.

이 코스의 백미는 신라 향가 헌화가의 무대가 되는 헌화로이다. 기암절벽 옆길 방파제 너머로 파도가 넘실거리는 길은 추억에 남는 강릉 여행을 선사한다.

강릉 바우길에서 산책을 마치고 강릉의 맛집에 방문해 식도락을 즐기는 것도 강릉 여행의 백미이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잘 알려진 주문진 맛집이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잘 알려진 주문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 직판 운영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홍게를 먹을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셀프바를 운영해 시간 내에 홍게를 무제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홍게 전문점이다. 특히 선주 직판 운영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홍게를 먹을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뿐만 아니라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곁다림찬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곁다림찬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강릉 미식을 한상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 금어기를 맞이해 홍게 4~5인 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한편,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 금어기를 맞이해 홍게 4~5인 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금어기세트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홍게를 맛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