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떠나는 경기도 이천 여행,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가을에 떠나는 경기도 이천 여행,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봉서원, 이천향교, 이천 신대리 백송 등 이천 추천 여행
이천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여행지가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색다른 여행으로 설레는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에 떠나볼 만한 여행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금빛 물결로 아름다운 경기도 이천이 있다.

이천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여행지가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다.

1725년 조선 영조시기에 세워진 설봉사원은 노론 4대신인 김창집, 이이명, 이건명, 조태채를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이천시 경충대로에 위치한 설봉서원이 있다. 1725년 조선 영조시기에 세워진 이곳은 노론 4대신인 김창집, 이이명, 이건명, 조태채를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곳이다.

이들 4대신은 경종 때 왕세제(영조)를 책봉하고 대리청정하는 문제로 역모사건에 휘말리며 죽음을 당하는데, 영조가 즉위한 뒤 그들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서원이 건립된 역사가 있다.

이천시 향교로에서는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22호에 지정된 이천향교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와 함께 이천시 향교로에서는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22호에 지정된 이천향교가 있다. 조선시대 현유의 위패를 봉안한 곳으로 지역민들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창건된 곳이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6칸의 대성전, 5칸의 명륜당, 내삼문, 4칸의 동무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 송조2현, 우리나라 18현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이천시 백사면에서는 천연기념물 제253호인 이천 신대리 백송도 가볼 만 한 이천 여행지로 손꼽힌다. 백송은 소나무과에 속한 바늘잎 상록수로서 짧은 가지 끝에 세 가닥의 잎이 뭉쳐나고 끝이 뾰족하며 짧다.

이천 신대리 백송은 높이가 16m가량이며 밑둥치부터 두 그루로 갈라져 옆으로 잔가지를 늘인 모양이 보기에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나무의 높이는 16m가량이며 밑둥치부터 두 그루로 갈라져 옆으로 잔가지를 늘인 모양이 보기에 좋다. 수령은 220여 년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확실한 유래는 확인할 수 없으나 전라감사를 지낸 민달용의 묘를 이곳에 안치한 후 그 후 손들이 묘 앞에 기념으로 심은 것이라고 한다.

다양한 이천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이천 맛집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그중에서도 이천 맛집 추천 게랑회랑이 있다. 경기도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대게와 킹크랩 전문점으로 시설이 깨끗한 이천시내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대게와 킹크랩 전문점으로 시설이 깨끗한 이천시내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대게와 킹크랩을 주문하면 회를 포함한 모든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서비스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대게와 킹크랩을 주문하면 회를 포함한 모든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서비스되는 맛집이다. 회는 물론 회, 새우, 차돌 숙주볶음, 튀김, 낙지호롱 등 맛도 좋은 일품 요리가 제공되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게랑회랑은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용도에 맞는 다양한 룸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천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넓은 주차장이 있어 단체 여행자나 동호회에게도 좋은 대게 전문점이다.

게랑회랑은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용도에 맞는 다양한 룸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조용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천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한편, 이천 맛집 게랑회랑은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되며 주말에 룸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대게뿐만 아니라 회나 물회 등도 저렴하게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