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정취 가득, 여수 해안길에서 만난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상태바
바다 정취 가득, 여수 해안길에서 만난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만, 백야등대, 장등해수욕장, 가막만을 지나는 여수해안길 어때요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포함해 수많은 볼거리를 지닌 여수. 사진/ 여수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포함해 수많은 볼거리를 지닌 여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여행지임에 틀림없다.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지라면 단연 동백꽃으로 유명한 오동도를 빼놓을 수 없지만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여수 여자만, 백야등대, 장등해수욕장, 가막만을 지나는 해안선 자전거코스도 추천할 만하다.

구불구불한 해안선과 아기자기한 언덕을 넘다보면 어느새 바람과 하나가 되어 버리는 여수해안길. 사진/ 여수시

구불구불한 해안선과 아기자기한 언덕을 넘다보면 어느새 바람과 하나가 되어 버리는 여수해안길. 백야도 백야등대에서 바라보면 아득한 해안에 옹기종기 자리한 섬과 듬성듬성 점처럼 떠 있는 어선이 한눈에 들어온다.

여수 장등해수욕장은 여느 해수욕장과 달리 차분하고 고즈넉해 어촌과 농촌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시골길이다. 자전거도로가 잘 정비된 소호요트경기장을 지나 여수세계박람회홍보관에 도착할 무렵이면 가슴 저 아래에서 뿌듯한 기운이 용솟음친다.

여수해안길을 자전거로 달리노라면 2005년 4월에 완공된 백야대교를 지나게 된다. 사진/ 여수시

여수해안길을 자전거로 달리노라면 2005년 4월에 완공된 백야대교를 지나게 된다. 여수시내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해도 좋은 백야도는 면적 3㎢의 작은 섬으로 백호산 정상에서 남해 다도해를 관망하는 재미가 뛰어나다.

백호산을 따라 해안으로 내려오다 보면 백야등대 가는 길목으로 몽돌해변이 자리하고 있다. 몽돌에 부딪히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기 좋은 곳, 한편 이곳 백야등대는 백야리 푸른 잔디와 함께 조각품이 잘 정돈되어 있어 그 아름다움이 남다르다.

남도 숱한 관광지 중에서도 여수는 지역 향이 강한 음식이 많아 수많은 미식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맛집 DB

전라남도 여수에 왔으니 자역 특산물인 제철 해산물을 맛보지 않을 수 없다. 남도 숱한 관광지 중에서도 여수는 지역 향이 강한 음식이 많아 수많은 미식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여수 특산품인 제철 꽃게와 돌게로 만든 게장은 꼭 맛봐야 한다. 많고 많은 맛집 중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이 자랑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남도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상차림으로 유명하다.

여수 특산품인 제철 꽃게와 돌게로 만든 게장은 꼭 맛봐야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맛집 DB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푸짐하고 저렴한 것은 기본, 고객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주인장이 직접 식재료를 점검하고 위생 관리를 진행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는 집이다.

또한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전국 각 지역민이 여수 게장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자체 유통 시스템을 구축한 덕에 주문 다음 날 바로 게장을 받아볼 수 있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 업체 관계자는 “여수는 간장게장을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입맛을 돋워주는 식도락 여행지로 제격”이라며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를 충분히 즐긴 뒤라면 꼭 거북이식당에 들러 간장게장을 즐겨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를 충분히 둘러본 뒤 가기 좋은 '거북이식당'.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맛집 DB

한편, 여수 맛집 추천 ‘거북이식당’은 10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변에 돌산공원, 돌산대교, 해상 레일바이크 등 여수 가볼만한곳이 즐비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