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모두 즐기는 건강식 호텔 백서
상태바
가족 모두 즐기는 건강식 호텔 백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식재료 활용한 스페셜 메뉴 등장
그랜드 힐튼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사찰 음식의 美를 마주하다’라는 컨셉 아래 사찰음식 샐러드 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힐튼 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국내 호텔들은 이런 추석 연휴에 맞춰 호텔만의 맞춤 서비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9월의 대표적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로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건강식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호텔 레스토랑에서 해결하는 특별한 한 끼로 부모님에게 자식 구실 톡톡히 할 수 있는 건강식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사찰음식 샐러드 바 프로모션 & 자연산 송이 프로모션’

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힐튼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사찰 음식의 美를 마주하다’라는 컨셉 아래 사찰음식 샐러드 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뿌리 야채 샐러드, 연근 튀김 샐러드, 더덕 샐러드, 밤 튀김 대추 무침, 연자 요거트 등 다양한 사찰 요리들을 뷔페식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여기에 신선한 제철 과일과 다양한 종류의 해독 주스가 더해져 남녀노소 든든한 한끼로 손색없다. 본 프로모션은 오는 9월 3일(월) 10월 31일(수)까지 진행하며 가격은 3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아울러 중식당 여향에서는 자연산 송이버섯을 이용한 ‘자연산 송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A코스는 냉채와 스프, 전복 새우 요리, 마늘 바닷가재 요리, 안심 관자 볶음, 자연송이 아스파라거스로 구성되었으며, B코스는 냉채와 스프, 통 해삼 전복, 깐풍 킹크랩 요리, 간장 메로찜 요리, 자연송이 볶음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안뜨레 가을 한식 5선’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 “안뜨레”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영양 가득한 가을 한식 5선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 “안뜨레(Entrée)”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영양 가득한 가을 한식 5선을 선보인다.

바다의 산삼 전복과 능이버섯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전복갈비찜, 구수한 된장 소스로 구워낸 메로 된장 구이와 한우 된장찌개, 담백하고 쫄깃한 육질의 얼큰한 전복 우럭 매운탕, 제철 삼치로 만든 제주 고사리 삼치 간장조림 그리고 가을 대표 보양식 삼채 추어탕까지 가을의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모든 가을 한식 프로모션 주문 시 전채요리와 찌개, 과일, 커피 등 곁들이 메뉴와 후식이 함께 제공된다.

‘섬모라 디너뷔페 한국의 가을 맛 기행 프로모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섬모라’에서 전국 각지의 대표적인 가을 식재료와 제철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한국의 가을 맛 기행’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제주 특산물인 말고기 육회와 제철을 맞은 전복으로 만든 ‘말고기 전복 탕탕이’, 강원도 대표 음식인 ‘오징어 순대’, 가을 진미로 꼽히는 ‘전어 튀김’과 ‘대하 구이’, ‘가리비 구이’, ‘방게 강정’ 등이 있다. 또한 경기도 남양주의 ‘광릉식 불고기’를 활용한 샐러드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 제철 과일인 무화과를 활용한 귤 무화과 샐러드와 홍시, 밤 등을 활용한 가을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효종갱’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몸과 마음에 기를 보하는 최고급 보양식인 ‘경원재 효종갱’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몸과 마음에 기를 보하는 최고급 보양식인 ‘경원재 효종갱’ 메뉴를 선보인다.

효종갱은 조선시대 한양 양반들이 먹었던 우리나라 최초의 배달 해장국으로, 1925년 최영년이 지은 <해동죽지>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새벽종이 울릴 때 먹는 국이라는 뜻으로 한자를 직역하면 새벽효(曉), 쇠북종(鍾), 국갱(羹)이다. 경원재 효종갱은 진하지만 담백하게 뽑아낸 사골국물에 전복과 해삼을 넣어 맑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춧가루나 고추장을 많이 쓰지 않아 순한 맛이 특징이며 쇠갈비와 송이버섯, 배추속대 등 온갖 몸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 속이 든든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조선델리 오색 송편빵’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베이커리 숍 '조선델리’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이색적인 ‘오색 송편빵’을 선보인다. 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베이커리 숍 '조선델리(Chosun Deli)’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이색적인 ‘오색 송편빵’을 선보인다.

오색 송편빵의 특징은 우수한 영양을 가지고 있는 국내산 쌀가루(73%)를 사용해 일반 밀가루 빵보다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빵의 조직이 부드럽고 균일하다. 플레인, 단호박 가루, 복분자와 베리, 흑임자, 쑥가루 반죽을 사용해 다섯 가지 알록달록한 색감을 송편빵에 입혔으며, 속은 앙금에 참깨, 꿀, 흑설탕, 공주에서 공수한 밤으로 속을 채워 구수하고 건강한 우리 송편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조선델리의 오색 송편빵 판매는 9월 10일(월)부터 23일(일) 진행한다.

‘웨이루 자연송이 스페셜 메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4층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는 9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을 제철 식재료 자연송이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4층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는 9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을 제철 식재료 자연송이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가을에만 만날 수 있는 제철 자연송이는 면역력, 항암, 위장질환 등에 좋은 건강 식재료이다. 웨이루의 자연송이 스페셜 메뉴는 자연송이를 이용한 볶음, 탕, 찜, 구이 등 총 7코스 메뉴로 구성된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자연송이 프로모션’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일식당 다봉과 중식당 서궁은 가을을 맞아 제철 자연송이를 이용한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일식당 다봉과 중식당 서궁은 가을을 맞아 제철 자연송이를 이용한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중식당 서궁은 가을 향기를 담은 추향(추香)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고급 산해진미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의 점심 코스는 자연송이 어순 수프, 해산물 볶음, 자연송이와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요리한 소고기, 탕수어 등으로 구성되며, 저녁 코스는 자연송이를 곁들인 샥스핀찜, 홍소 해삼, 가을 새우 요리, 전복찜, 소고기 요리 등이 포함된다.

프로모션은 11월 18일까지 진행하며, 가격은 점심 코스 8만 5천원, 저녁 13만원이다. 일식당 다봉은 10월 31일까지 자연송이의 향미와 풍부한 영양을 맛 볼 수 있는 자연송이 덮밥 세트를 선보인다. 세트에는 송이 샐러드, 계절 해산물, 과일 등과 함께 제공된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담은 가을 디저트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은 가을을 맞아 디저트 뷔페 '뷰리퓨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파빌리온’이 가을을 맞아 디저트 뷔페 '뷰리퓨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지난해 가을 이미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은 뷰리퓨리 프로모션은 뷰티(Beauty)와 프루트(Fruit)의 프랑스어식 발음 ‘프뤼이’의 합성어로, ‘먹으면 아름다워지는 과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뷰리퓨리에서는 주력 메뉴인 과일 타르트를 중심으로 총 40여종의 디저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은 라임을 듬뿍 올린 라임타르트가 대표적이다. 즉석에서 음식을 조리해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을 확장하고, 알라카르트(A La Carte) 형태로 간단한 식사 메뉴인 샐러드, 딤섬, 수제버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신 메뉴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용과, 석류, 무화과 등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생과일 6종 또한 맛 볼 수 있다.

뷰리퓨리 프로모션 이용 시 총 5 가지 웰컴 드링크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 및 간단한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티를 찾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올해는 그리스 유기농 아나싸 티 2종을 새로 포함했다. 유기농 아나싸 마운틴티와 민트티는 부담감 없이 깔끔한 맛과 함께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더치 아이스크림 라떼, 그린티 레몬 에이드 등 디저트의 달콤함을 살려주는 음료도 마련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예술작품을 접시에 담은 ‘아터눈 티 뷔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리는 최정화 작가 전시전과 협업하여 디저트와 아트의 콜라보 프로모션인 ‘아터눈 티 뷔페 첫번째 시리즈 -당신 마음이 곧 나의 예술’을 9월 7일부터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는 국립현대미술관(MMCA)에서 열리는 최정화 작가 전시전과 협업하여 디저트와 아트의 콜라보 프로모션인 ‘아터눈 티 뷔페 첫번째 시리즈 -당신 마음이 곧 나의 예술’을 9월 7일부터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층에 위치한 카페 라운지이자 다양한 문화 생활을 아우르는 갤러리는 독특한 콘셉의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예술과 디저트의 접목을 통해 색다른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MMCA 현대차 시리즈 2018: 최정화 – 꽃, 숲’은 오는 9월 5일 서울시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막을 올린다. 이어 갤러리에서 최정화 작가의 작품들을 테마로 개발한 마카롱, 무스 케이크, 쿠키와 같이 다채로운 디저트를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터눈 티 뷔페’는 셰프들이 최정화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들을 재해석하여 구현한 디저트를 전시하여, 아직 국립현대미술관 다녀오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한껏 더하며, 전시회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작품의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