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진 공모전 대상에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선정
상태바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에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제46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매력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올해의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100점을 선정, 5일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마을의 화합과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 민속놀이의 흥취와 역동성을 우수하게 표현한 ‘강릉 사천하평답교놀이’가 선정되었으며 ‘풍물놀이’가 금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아침운동‘과 ‘도깨비 나라’가 은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 선정되었다.

올해로 46회를 맞은 공모전은 한국관광의 감동과 즐거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작품을 중점적으로 공모하였고 내외국인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12,8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관광홍보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하였으며, 최종 선정된 작품 100점에 총 4,3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한 작품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에 등재하여 무료 개방되며, 국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될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성료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괌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괌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괌 파빌리온 부스로 참여한 괌정부관광청은 인스타괌 캠페인에 맞춰 부스를 꾸몄다. 방문객들이 괌 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공유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고, 괌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셜 미디어 Beautiful Destination (뷰티풀데스티네이션)과 함께 제작한 괌 콘텐츠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괌 부스 방문객들을 위해 괌 가이드북과 지도를 무료로 배포하여 괌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차모로 전통 공연단과 미스괌을 초청해 매회 즐거운 공연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코코새 (괌 멸종 위기의 새) 마스코트 인형과 함께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괌 관련 퀴즈 이벤트를 통해 코코새 인형, 인스타괌 티셔츠, 네임텍, 여행가방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 글로벌 마케팅 이사는 “한국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괌이 지닌 매력과 다양한 볼거리, 가까운 위치, 안전 등의 이유이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페스티벌이 열려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 모두 아름다운 섬, 괌에서 뵙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 괌 파빌리온에 참가한 괌 현지 업체는 △괌 플라자 리조트&스파, △더 웨스틴 리조트 괌, △두짓타니 괌 리조트, △로얄 오키드 괌 호텔, △롯데 호텔 괌, △베이뷰&오션뷰 호텔 & 레지던스,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온워드 비치 리조트, △플레져 아일랜드 괌, △하얏트 리젠시 괌, △호텔 닛코 괌, △힐튼 괌 리조트&스파, 총 13개 업체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