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로 떠나는 9월,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과 대게 맛집은?
상태바
속초로 떠나는 9월,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과 대게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디베어 박물관, 실향민 문화촌,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 등 속초 추천 여행
속초는 가족단위 여행자들이 방문할만한 여행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에 접어들며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우리나라 최고 명산으로 불리는 설악산이 있어 가을 날씨와 단풍을 즐기기에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여행자들이 방문할만한 여행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학사평길에 마련된 테디베어팜은 어른 키보다 큰 곰인형부터 한 손에 담을 수 있는 작은 곰인형까지 다양한 테디베어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속초시 학사평길에 마련된 테디베어팜은 어른 키보다 큰 곰인형부터 한 손에 담을 수 있는 작은 곰인형까지 다양한 테디베어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다른 지역의 테디베어 박물관에 비해 지역적 특색을 살린 속초 테디베어팜은 빙벽과 암벽을 등반하는 곰인형, 일광욕을 즐기는 곰인형은 물론 속초의 명물 갯배를 타는 곰인형, 오징어배에서 일하는 곰인형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테디베어 디자이너의 작품들도 전시하고 있어 테디베어의 역사와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귀여움이 가득한 여행지도 있다면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담은 여행지도 속초에 있다. 속초시 신흥길에 있는 실향민문화촌은 6.25전쟁으로 고향을 떠나 정착했던 실향민들의 삶을 재현해 놓은 속초의 명소이다.

속초시 신흥길에 있는 실향민문화촌은 6.25전쟁으로 고향을 떠나 정착했던 실향민들의 삶을 재현해 놓은 속초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향민문화촌에는 개성집, 평양집, 함경도집, 황해도집 등 옛날 이북지역의 전통 가옥들을 재현했고, 더불어 여행자가 직접 숙박체험도 할 수 있게 만든 체험공간이다. 각 지역의 기후와 지역적 특색을 살려 건축물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만날 수 있는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는 속초시 농공단지길에서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만날 수 있는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는 속초시 농공단지길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젓갈은 김치와 더불어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저장식품이다. 이에 대한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박물관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에서는 함께 조성된 해양공예체험장도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한번 방문해볼 만한 명소이다.

속초의 이색적인 테마 여행지도 방문해보고, 속초의 신선한 해산물도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는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는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이름 그대로 특허받은 조리법으로 대게를 쪄내 대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온에서 쪄내는 특별한 방법으로 비린내와 잡내가 없어 속초 대게 맛집으로 통한다.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부터 킹크랩, 털게, 국산 대게 등 다양한 대게를 맛볼 수 잇으며, 당일 공수한 고품질 대게를 선별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부터 킹크랩, 털게, 국산 대게 등 다양한 대게를 맛볼 수 잇으며, 당일 공수한 고품질 대게를 선별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특허대게는 생선구이, 새우, 문어, 오징어초무침, 전, 미역국, 돈가스,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한 곁들임찬도 맛볼 수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생선구이, 새우, 문어, 오징어초무침, 전, 미역국, 돈가스,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