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저리 비켜” 여름 핫플레이스 속초,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무더위 저리 비켜” 여름 핫플레이스 속초,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해수욕장, 비선대, 국립산악박물관 등 속초 추천 여행지는?
속초에는 여름 여행을 즐길만한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 올 여름 여행을 즐겁게 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집에만 있다면 조금은 아쉽다. 특히 여름으로 더욱 뜨거워지는 여행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어 여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 중.

특히 속초에는 여름 여행을 즐길만한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 올 여름 여행을 즐겁게 하고 있다. 그중에서 속초에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속초 해수욕장이다.

속초에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속초 해수욕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고속터미널에서 동쪽으로 500m에 위치한 해변으로 국내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백사장의 길이는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총연장 2km로 모래의 질이 양호하고 동해바다의 청정 수질로 유명하다.

더불어 해수욕장을 감싸고 있는 소나무숲과 공원,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여름밤 산책을 즐기기에도 최고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바다에서 속초 해수욕장을 만났다면 산에서는 비선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다에서 속초 해수욕장을 만났다면 산에서는 비선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속초시 설악산로에 위치한 비선대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워 신선들이 하늘로 날아올랐다고 전해지고 있을 정도.

여름이면 녹음이 우거지고 비선대 반석 위로 시원한 물줄기와 폭포가 시원함을 더하고 있다. 이런 까닭에 금강산과 비견될만한 풍경으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 산악 문화를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마련된 박물관이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산악역사는 물론 산악영화 상영 그리고 방문자가 직접 등산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VR 고산 체험, 암벽체험, 산악교실 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직접 도전해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속초의 대표 여행지도 둘러보고, 속초의 맛집도 방문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는 해산물을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인 홍대포가 있다.

속초에는 해산물을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인 홍대포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속초 맛집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닭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영양도 맛도 으뜸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는 낙지가 들어가는 해신탕, 물 닭한마리, 문어연포탕, 조개찜, 조개 홍합탕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홍대포는 맛의 비법으로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푹 끓여낸 육수가 있다. 재료의 깊은 맛을 살리고 재료의 잡내를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사랑받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속초 맛집 홍대포는 맛의 비법으로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푹 끓여낸 육수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