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 자전거 타고 강화도 여행, 맛집에선 원기충전
상태바
‘이열치열’ 자전거 타고 강화도 여행, 맛집에선 원기충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도 서쪽해안 따라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코스는 어디?
길을 따라 만날 수 있는 굴암돈대도 있다.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쌓은 소규모 관측·방어시설로 굴암돈대는 숙종시기에 지어진 강화 48돈대 중 하나이다. 사진/ 강화군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무더위를 이열치열로 극복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자전거투어나 걷기여행 등 여행지를 천천히 그리고 자세하게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자전거 여행지로 강화도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화도에는 무려 19곳의 자전거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에서도 9코스와 19코스인 내리에서 인산에서 외포를 거쳐 인산까지 이르는 길은 강화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강화도 자전거 제9코스인 내리~외포 구간은 광역시도 64호선을 이용하는 8.9km의 자전거 코스이다. 1코스와 달리 강화도 서쪽 해안을 달리기 때문에 아름다운 서해와 석모도의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강화도 자전거 제9코스에서는 조선 후기 학자로 이름 높은 정제두의 묘를 만날 수 있다. 사진/ 강화군청

특히 이 코스에서는 조선 후기 학자로 이름 높은 정제두의 묘를 만날 수 있다. 묘역은 완만한 경사지에 사성이 없이 용미만 길게 되어 있고, 그앞에는 원형봉분이 있다. 기념물56호에 지정되어 있다.

길을 따라 만날 수 있는 굴암돈대도 있다.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쌓은 소규모 관측·방어시설로 굴암돈대는 숙종시기에 지어진 강화 48돈대 중 하나이다. 반원형 구조로 둘레가 115m에 달하며 석벽의 높이는 130~460cm에 이른다.

길을 따라 만날 수 있는 굴암돈대도 있다.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쌓은 소규모 관측·방어시설로 굴암돈대는 숙종시기에 지어진 강화 48돈대 중 하나이다. 사진/ 강화군청

외포선착장에 도착했다면 강화도 자전거 제19코스인 인산~외포 구간을 만날 수 있다. 군도 17호선을 달리는 4.1km를 달릴 수 있는 이 코스는 강화도 내륙지역을 여행하기에 제격이다.

외포리에서 달리다 보면 인산저수지가 있다. 인산저수지는 강화도의 자연경관과 편의시설이 잘 마련된 여행명소로 특히 강태공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산낚시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토종붕어, 잉어, 향어 등이 많기로 유명하다.

인산저수지는 강화도의 자연경관과 편의시설이 잘 마련된 여행명소로 특히 강태공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산낚시터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강화군청

주변에 위락시설과 교통편도 편리해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고 있어 강화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강화도의 풍경도 즐기고 여름철 기력을 회복할 미식을 강화도 맛집에서 즐겨보자.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한 보광호 횟집은 서해안의 대표 미식 꽃게탕과 강화 장어구이, 해산물 버터구이, 자연산 활어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 맛집이다.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한 보광호 횟집은 서해안의 대표 미식 꽃게탕과 강화 장어구이, 해산물 버터구이, 자연산 활어회 등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강화도 횟집 보광호는 보광호 선주가 매일 강화도 앞바다에 나가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바탕으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 곳이다.

특히 여름을 맞이해 여름 더위를 잡고, 기력을 보충해줄 여름 메뉴인 물회도 인기가 많은 강화도 맛집이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 횟집의 물회는 시원한 맛에 신선한 해산물로 그 인기가 높다.

여름을 맞이해 여름 더위를 잡고, 기력을 보충해줄 여름 메뉴인 물회도 인기가 많은 강화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보광호는 해산물 모둠을 통해 멍게, 전복, 가리비, 새우, 굴 등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푸성하게 담아내는 강화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뿐만 아니라 보광호는 해산물 모둠을 통해 멍게, 전복, 가리비, 새우, 굴 등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푸성하게 담아내는 강화도 맛집이다. 더불어 계절마다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100명 이상 동시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객실 외에 자체 주차시설, 별도의 어린이 놀이방 등을 조성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돼 강화도 여행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