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7월에는 타이완! 도시와 시골을 넘나드는 유연한 관광 화련 ‘화동종곡’
상태바
[동영상] 7월에는 타이완! 도시와 시골을 넘나드는 유연한 관광 화련 ‘화동종곡’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예 고지의 열기구 탐험부터 관산의 자전거 하이킹까지
올여름에는 자유여행자가 되어 대만의 도시와 산림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여행을 즐겨보자. 사진은 대만 화동의 잉어담. 사진/ 타이완광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대만이라고도 부르는 타이완 최대의 장점은 작은 나라 안에 산, 숲, 호수, 강, 바다와 같은 자연경관은 물론 다양한 문화유적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올여름에는 자유여행자가 되어 대만의 도시와 산림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여행을 즐겨보자. 대만 화련현 화동종곡(花東縱谷) 국가풍경구는 도심 속에서는 지역 미식과 지역 문화를 만끽하고 웅장한 자연 속에서는 힐링을 맛보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다.

루예 고지의 열기구탐험

화동 루예 고지에서는 7월에만 즐길 수 있는 열기구 탐험이 시작된다. 사진/ 타이완광광청

화동 루예 고지에서는 7월에만 즐길 수 있는 열기구 탐험이 시작된다. 화동종곡의 지형은 고도차가 2000m에 달하며 기후가 아열대와 온대, 열대를 넘나들고 계곡이 종횡으로 분포돼 곳곳에 골짜기, 연못이 형성되어 있다.

하늘에서 바라보는 화동의 모습은 가히 환상적이다. 구불구불 이어진 계곡을 따라 전형적인 농촌마을이 자리잡고 있고, 양측 산악지대에는 폭포와 삼림, 온천이 배치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곳 대부분 지역이 사람의 발걸음이 미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생태경관이 상당히 잘 보존되어 있다.

원주민 고유의 풍년제

부락민은 각종 전통제전을 통해 조상에게 지난 일 년간의 평안을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풍작이 있기를 기도한다. 사진/ 타이완관광청

화동종곡 국가풍경구는 대만 전체에서 원주민 문화가 가장 다원한 지역으로 인류학상 귀중한 유품이 다수 출토되었다. 또한 아미족, 비남족, 포농족, 태로각족, 사기래야족 다섯 개 원주민 부족은 7월에서 8월 사이에 풍년제 활동을 펼쳐 볼거리를 이룬다.

각 부락민은 각종 전통제전과 노래, 무용의식을 통해 조상에게 지난 일 년간의 평안을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풍작이 있기를 기도한다. 직접 원주민의 열정 속으로 뛰어들고자 한다면 축제시기를 노려보자.

화련현 최대 호수 ‘잉어담’

전통적인 유원지인 잉어담은 휴게 자원이 풍부해 뱃놀이, 사이클, 둘레길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타이완관광청

화련 시내에서 18km가량 떨어진 잉어담은 남북 1.6km, 동서 930m 크기로 화련현 내에서 가장 큰 호수이다. 전통적인 유원지로 휴게 자원이 풍부해 뱃놀이, 사이클, 둘레길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체 길이 5km의 자전거길은 그림 같은 호수 풍광 속에서 신나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601m의 잉어산까지 이르는 산책로는 건강을 위한 삼림욕과 조류생태 감상이라는 두 가지 기회를 제공한다.

잉어담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내길 원한다면 남쪽 야영장에서 하늘을 지붕 삼아 캠핑을 즐겨보자. 인근 식당에서는 이곳 특산품인 토란으로 만든 간식, 고구마튀김, 새우과자 등을 판매한다.

웅장하고 화려한 부원보안궁

부원보안궁에서는 명의라고 알려진 실존인물 보생대제 탄생일에 맞춰 보안궁 문화제가 열린다. 사진/ 타이완관광청

1805년에 건립된 부원보안궁은 차분한 분위기의 공자묘와 달리, 화려하고 웅장한 맛이 살아 있는 보생대제의 묘다. 명의라고 알려진 실존인물 보생대제 탄생일에 맞춰 보안궁 문화제가 열리는데 이 행사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볼거리가 뛰어나다.

탄생일 당일의 골목 순례와 전날 밤의 ‘암방’은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전통습속으로 신도들이 큰 북을 매고 순례와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꽹가리 소리, 북소리가 온 고을에 울려퍼지면 현지인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성대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부원보안궁에 가려면 지하철 원샨(圓山, Yuanshan)역에 하차, 2번 출구로 나가 좌회전 후 직진, 약 10분 후 세븐일레븐이 보이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공자묘를 지나 블록에서 좌회전 후 조금 직진하다보면 우측에 위치한다.

화동은 계절농업이 발달해 늦겨울, 황금빛으로 물든 유채꽃밭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타이완관광청

그밖에 화동은 계절농업이 발달해 늦여름에는 들녘 가득 펼쳐진 원추리꽃을, 늦겨울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유채꽃밭을 감상할 수 있다.

관산(關山)에서는 자전거도로를 따라 즐기는 자전거 하이킹이, 슈구란(秀姑巒) 계곡에서는 래프팅이, 루예까오타이(鹿野高台) 비행산에서는 행글라이더가 인기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