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여름 앞두고 다양한 활동으로 경쟁력 강화
상태바
여행업계, 여름 앞두고 다양한 활동으로 경쟁력 강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투어, 여름 성수기 시즌 분석 · 하나투어, 하반기 대졸 인턴모집
여행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시장을 앞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시장을 앞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장분석에서 인재 채용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모두투어가 여름 성수기 시즌 예약자를 분석했다. 모두투어네트워크(모두투어)가 발표한 여름 성수기 기간(7월 28일~8월 12일)예약현황에 따르면 이번 시즌 여행상품과 항공권을 구매한 여행객이 전년 대비 1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의 단거리 지역과 유럽이 성장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두투어가 여름 성수기 시즌 예약자를 분석했다.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베트남의 인기가 올여름 성수기에도 이어지고 필리핀이 예상 밖으로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다. 필리핀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보라카이가 폐쇄됐지만, 세부를 비롯한 팔라완의 대대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이 효과를 보고 있다

프리미엄 상품군의 증가와 유럽여행의 인기 상승으로 1인 여행상품 구매액은 지난해 113만 원에서 올해 120만 원으로 6% 증가한 가운데 특히 항공권 구매액이 52만 원에서 64만 원으로 2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인 여행상품 구매액은 지난해 113만 원에서 올해 120만 원으로 6% 증가한 가운데 특히 항공권 구매액이 52만 원에서 64만 원으로 2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한편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은 여름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마지막 주말인 28, 29일 그리고 8월 1, 2일이 가장 많을 것으로 나타났으며 광복절 연휴가 있는 8월 둘째 주말에도 많은 여행객이 몰릴 것으로 집계됐다.

하나투어가 오는 7월 1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하반기 대졸 공채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상품개발기획, 관리지원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교 이상 학력의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면 전공 무관 지원 가능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선발하게 된다.

하나투어가 오는 7월 1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하반기 대졸 공채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 하나투어

관광통역안내사 및 여행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 제2외국어에 능통한 자, 관련 공모전이나 대회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과 실무진 면접을 거쳐 합격한 이들은 8월 1일부로 인턴근무를 시작한다. 인턴기간은 10월까지 3개월로, 합격자들은 서로 다른 2개 부서에서 현장근무를 체험할 수 있다.

인턴기간 종료 시점에는 그간 수행한 과제와 면접결과를 토대로 공채전환여부를 결정한다. 합격자는 11월 1일부로 공채 입사하게 된다. 한편, 관련 채용 설명회는 7월 10일 서울 인사동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린다.

노랑풍선, 결손가정 청소년 대상 ‘꿈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노랑풍선은 부산광역시와 함께하는 ‘노랑풍선 꿈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부산광역시와 함께하는 ‘노랑풍선 꿈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 만들기 프로젝트’는 노랑풍선이 부산광역시 내 거주하고 있는 조손 및 청소년가장을 대상으로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성금전달과 6월, 초등학교 주변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노랑 깃발’지원 사업에 이은 세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참가신청은 7월 2일부터 10일까지, 부산광역시 내 16개의 구.군청 또는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각 지역기관 내 심사에 따라 최종 5개 가정을 선정, 사전설명회를 거쳐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 까지 2박 3일간의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떠나게 되며 슈리성, 오키나와월드, 돌고래쇼, 아메리칸 빌리지 등 유명관광지를 관광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