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맞이 속초 설악산 여행 “맛집까지 떠나볼까?”
상태바
5월맞이 속초 설악산 여행 “맛집까지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2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청봉, 비선대, 흔들바위 등 5월 떠나 볼만한 설악산 여행지는?
5월을 맞이해 속초 여행을 준비하며 설악산 여행도 함께 준비해보자. 사진/ 설악산 국립공원 페이스북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꽃향기와 신선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 봄이다. 특히 강원도의 봄은 다른 지역보다 더욱더 길게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이유로 봄의 아름다움은 국내여행지 중 최고의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청정해역 동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설악산은 사시사철 모두 아름답지만, 봄꽃이 만개하는 봄이야말로 설악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에 여행자들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계절이 바로 봄이다. 설악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오는 5월 15일까지로 부분적으로 등산로가 통제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5월을 맞이해 속초 여행을 준비하며 설악산 여행도 함께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청봉은 설악산국립공원 중 가장 높은 봉우리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1708m의 높이를 자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청봉은 설악산국립공원 중 가장 높은 봉우리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1708m의 높이를 자랑한다. 특히 내설악과 외설악의 분기점을 이루기 때문에 주변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전망할 수 있다.

대청봉은 불규칙한 날씨와 낮은 온도로 작은 고산식물을 많이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그 풍경뿐만 아니라 생태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비선대도 5월이 되면 만날 수 있는 설악산 명소로 손꼽힌다. 설악산 소공원 남서쪽에 위치한 거대한 암반인 비선대는 이름 그대로 신선이 하늘로 날아올랐다는 전설이 남아있는 곳이다.

비선대도 5월이 되면 만날 수 있는 설악산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신선이 승천할 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1년 365일 만날 수 있는데, 예로부터 많은 명사들이 바위에 이름을 새겼다. 그중에서도 조선시대 서예가인 윤순이 쓴 비선대라는 초서는 글자 하나당 지름이 약 1m에 달한다.

흔들바위는 설악산을 대표하는 곳으로 설악산 팔기 중 하나로 꼽힌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울반바위로 향하는 도중 만날 수 있는데, 흔들리기만 할뿐 움직이지 않아 그 이름이 붙여졌다.

설악산으로 봄나들이 여행과 함께 속초에서는 꼭 가볼 만한 곳과 놓치지 아쉬운 속초맛집들이 즐비하다. 그중에서도 장사항맛집 스타대게는 속초대게맛집이라는 애칭까지 붙었을 정도로 유명하다.

설악산으로 봄나들이 여행과 함께 속초에서는 꼭 가볼 만한 곳과 놓치지 아쉬운 속초맛집들이 즐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가 함유한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겨우내 움츠렸던 몸이 나른한 봄 햇살을 맞으며 노곤해졌을 심신을 보충할 수 있어 속초 힐링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 통한다.

현지 주민들도 인정한 스타대게는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여유 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대게와 킹크랩이 대표메뉴인 스타대게는 대게를 주문할 시 속초에서 유명 먹거리인 오징어순대, 간장새우, 묵사발, 닭강정, 대게다리튀김 등 다양한 곁들임 찬이 제공되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스타대게는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여유 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회와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까지 일품으로 서비스제공해 속초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이 밖에도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회와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까지 일품으로 서비스제공해 속초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