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열린관광지’ 조성 지원 대상 12개소 선정
상태바
‘2018 열린관광지’ 조성 지원 대상 12개소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열린관광지 100개소 조성 목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아산 외암마을 등 ‘2018년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18년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지원 대상으로 ▲아산시 외암마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무주군 반디랜드 ▲함양군 상림공원 ▲부산광역시 해운대해수욕장&온천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부여군 궁남지 ▲여수시 해양공원 ▲영광군 백수해안도로 ▲산청군 전통한방휴양관광지 ▲합천군 대장경기록문화테마파크를 선정했다.

공사는 지난 2월에 실시한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공모에 참여한 26곳을 대상으로 무장애 관광, 편의시설, 건축, 수요자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면과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12곳을 엄선했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앞으로 화장실, 편의시설, 경사로 등의 시설 개·보수와 관광 안내체계 정비, 온·오프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는다.

‘열린관광지’는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 동반 가족 등 모든 관광객들이 이동할 때 불편이 없고 관광 활동에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Barrier free) 관광지를 말한다. 이 사업은 장애물 없는 관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돼 2017년까지 총 17개소의 열린관광지가 조성됐다.

양수배 한국관광공사 관광복지팀장은 “공사는 2022년까지 열린관광지 100개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 열린관광지 조성 외에도 무장애 관광 추천코스 발굴 및 정보 제공, 장애인·어르신 초청 시범관광 등 열린관광 환경 조성 및 취약계층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관광복지 실현을 위해 계속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 ‘산 조르디의 날’ 행사 21일~22일 서울서 개최

스페인 북동부에 위치한 카탈루냐 지방의 '산 조르디의 날'은 남자는 여자에게 장미를, 여자는 남자에게 책을 선물하며 사랑과 지성을 나누는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로 불린다. 사진/ 카탈루냐관광청

카탈루냐 관광청은 오는 4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서울로 7017 두 곳에서 ‘산 조르디의 날’을 개최한다.

‘산 조르디의 날’(St.Jordi’s day, 매년 4월 23일)은 스페인 북동부에 위치한 카탈루냐 지방의 수호성인 산 조르디가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한 날로, 이 날 전통적으로 남자는 여자에게 장미를, 여자는 남자에게 책을 선물하며 사랑과 지성을 나누는 카탈루냐의 발렌타인데이로 불린다. 또한 4월 23일은 대문호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별세한 날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의 날이기도 하다.

이러한 ‘산 조르디의 날’을 소개하기 위해 카탈루냐 관광청의 주최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산 조르디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21~22일 오후 1시~4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는 선착순으로 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장미꽃을 증정하고, 카탈루냐 관광청이 준비한 기념 토트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카탈루냐 전통 음식을 소개하는 레스토랑 소브레메사의 카탈루냐 전통 요리 시식 행사, 렌페-SNCF(스페인-프랑스 기차여행)를 포함한 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의 여행 정보 등이 제공되는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21일은 여행작가이자 방송인 손미나의 저자 사인회와 룰렛을 통한 여행 경품 행사가 열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