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무상교육 이벤트 눈길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무상교육 이벤트 눈길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4.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애견미용사, 동물 간호사, 사육사가 수강해도 좋아
한국장학진흥원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애견 카페, 강아지호텔, 반려견 훈련소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부터 경쟁력 향상을 원하는 동물자원·애완동물 학과 재학생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케어하고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둔 인강들로 구성돼 있다.

이에 현직 애견미용사, 동물 간호사, 사육사가 수강하기에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반려동물 관련 행동교정사, 장례지도사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기 알맞다.

이외에도 해당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에 관한 인강 시청 및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아울러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두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려견 및 팻시터 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이 본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적 혜택을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