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여행 인기’ 급부상 유럽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장거리 여행 인기’ 급부상 유럽 여행지는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부상 유럽 여행지 10곳 공개
폴란드 바르샤바가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도시로 뽑혔다. 사진/ 스카이스캐너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폴란드 바르샤바가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도시로 뽑혔다.

스카이스캐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인 여행객이 검색한 유럽 여행지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검색량이 많았던 여행지 1위는 프랑스 파리였으며,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도시는 폴란드 바르샤바였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유럽 여행지 상위 10개 도시는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영국 런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체코 프라하,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프랑크푸르트, ▲스페인 마드리드, ▲스위스 취리히, ▲이탈리아 밀라노 순이었다. 대부분 서유럽 위주의 전통적인 인기 유럽 여행지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반면, 한국인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도시는 좀 더 다양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한국인 여행객의 검색량 증가폭이 가장 컸던 도시 10곳은 ▲폴란드 바르샤뱌, ▲이탈리아 로마, ▲헝가리 부다페스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그, ▲이탈리아 베니스, ▲스위스 취리히, ▲포르투갈 리스본, ▲오스트리아 빈, ▲스페인 바르셀로나, ▲이탈리아 밀라노였다. 지난 해부터 근교 소도시들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도시 3곳을 포함해 폴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 동유럽 국가의 도시들이 다수 포진했다.

최형표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총괄 담당 매니저는 “항공 노선의 발달로 유럽 여행이 비교적 자유로워 지면서 한 번에 여러 나라를 찍고 오는 과거와 달리 한 국가에서 좀 더 오래 머무르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며 “둘러보기식 유럽 여행에서 벗어나 여행지의 온전한 매력을 느끼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근거라 여행지와 마찬가지로 장거리 여행지의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