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대게 축제, 즐겨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어디?
상태바
영덕 대게 축제, 즐겨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영덕 대게 축제와 가볼 만한 영덕 드라이브 코스
박달대게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영덕대게축제까지 푸짐한 행사의 한마당이 영덕에서 진행된다. 사진/ 영덕군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영덕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다양한 매력의 즐길 거리, 그리고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미식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특히 예로부터 전국적인 명물로 손에 꼽히는 영덕 대게는 경북 영덕 지방의 대표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 잡히는 영덕대게의 경우 껍질이 얇고 살이 도톰한 담백함을 듬뿍 담고 있기로 알려져 있다.

영덕 대게는 경북 영덕 지방의 대표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 잡히는 영덕대게의 경우 껍질이 얇고 살이 도톰한 담백함을 듬뿍 담고 있기로 알려져 있다. 사진/ 영덕군청

박달대게 시즌을 맞아 영덕 대게 맛집들을 찾는 손님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오는 25일까지 영덕대게축제까지 푸짐한 행사의 한마당이 영덕에서 진행된다.

이번 영덕대게축제는 왕이 사랑한 대게라는 슬로건으로 강구항 일원에서 진행된다. 다채로운 행사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끔 마련돼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전망이다.

올해 영덕대게축제는 왕이 사랑한 대게라는 슬로건으로 강구항 일원에서 진행된다. 사진/ 영덕군청

영덕대게축제와 더불어 해파랑공원은 여행자에게 잠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원으로 대게거리와 함께 동해바다를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영덕대게축제도 즐기고, 맛집도 방문한 뒤 동해안의 풍경을 만끽하기에 최고의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영덕군 영덕읍에 위치한 대탄 해수욕장도 잠시 방문해볼만한 영덕의 명소로 손꼽힌다. 작은 시골마을의 해수욕장인 이곳은 해안도로를 따라 만날 수 있다.

영덕군 영덕읍에 위치한 대탄 해수욕장도 잠시 방문해볼만한 영덕의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탄 해수욕장 주변에는 영덕군에서 조성한 해맞이 산책길이 꾸며져 있으며, 강구~축산 간 해안도로는 최고의 데이트코스이자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주변에는 영덕군에서 조성한 해맞이 산책길이 꾸며져 있으며, 강구~축산 간 해안도로는 최고의 데이트코스이자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이렇듯 영덕은 대게, 바다와 관련된 여행지가 많다. 더불어 동해에서 생산되는 풍부한 해산물로 여러 맛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남은대게회는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영덕 대게 맛집이다.

동해에서 생산되는 풍부한 해산물로 여러 맛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남은대게회는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영덕 대게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영덕 맛집 DB
48년 전통의 남은대게회는 강구항에서 직접 잡아온 대게를 직거래 판매해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영덕 대게 맛집으로 불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영덕 맛집 DB

48년 전통의 남은대게회는 강구항에서 직접 잡아온 대게를 직거래 판매해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영덕 대게 맛집으로 불린다.

이런 까닭에 각종 미디어에 방송해 화제가 되었던 영덕 대게 맛집으로 강구항을 찾은 미식가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영덕 대게 맛집 남은대게회의 코스는 대게찜부터 회, 치즈버터구이, 튀김, 탕, 게딱지볶음밥 등등 여러가지 메뉴가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대게를 먹을 때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 점이 장점.

남은대게회는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 조리할 때 꼭 위생마스크를 끼고 대게찜을 손질하는 등 손님들을 위한 배려가 몸에 배어 있어 더욱 믿을 만한 영덕 대게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영덕 맛집 DB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해쉬브라운이나 꽁치구이, 각종 롤, 춘권 등등이 기본적으로 차려진다. 남은대게회는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 조리할 때 꼭 위생마스크를 끼고 대게찜을 손질하는 등 손님들을 위한 배려가 몸에 배어 있어 더욱 믿을 만한 영덕 대게 맛집이다.

오는 주말 영덕대게축제로 떠난다면 영덕 대게 맛집에서 영덕의 푸짐한 인심과 영덕대게의 맛을 보는 것이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