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겨울스포츠의 열기와 함께 강릉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2월 겨울스포츠의 열기와 함께 강릉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관동하키센터, 강릉솔향수목원, 대관령박물관, 주문진 등 추천여행지
2018년 2월 강릉은 더욱 특별해진다. 강릉은 9일부터 시작한 세계인의 축제로 들썩이며, 세계인의 주목받는 중이다. 사진/ 플리커 Olympic Winter Games PyeongChang 2018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8년 2월 강릉은 더욱 특별해진다. 강릉은 9일부터 시작한 세계인의 축제로 들썩이며, 세계인의 주목받는 중이다.

강릉은 평창과 달리 빙상경기가 열리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피겨스케이팅부터 우리나라의 대표 스포츠인 쇼트트랙에서의 경기도 열려 많은 여행자가 강릉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릉 관동하키센터는 강릉시 범일로에 위치한 곳으로 강릉 하키센터와 함께 아이스하키 경기가 열리는 곳이다. 지상 4층, 지하 1층의 규모로 6000석의 관중석이 마련되어 화끈한 겨울 스포츠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강릉솔향수목원은 강릉의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78만 5000㎡의 면적에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숲길을 만날 수 있다. 사진/ 강릉솔향수목원

강릉은 이밖에도 가볼 만한 여행지로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중이다. 강릉솔향수목원은 강릉의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78만 5000㎡의 면적에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숲길을 만날 수 있다.

계절별로 다양한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비비추원, 수국원, 암석원 등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곳을 대표하는 금강송이 자생하고 있는 천년숨결 치유의 길에서는 시원하게 뻗어 있는 금강송을 보며 강릉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금강송이 자생하고 있는 천년숨결 치유의 길에서는 시원하게 뻗어 있는 금강송을 보며 강릉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사진/ 강릉솔향수목원
강릉시 성산면에서는 강릉을 대표하는 대관령박물관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성산면에서는 강릉을 대표하는 대관령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대관령을 배경으로 조화롭게 어울리는 박물관의 외관만큼이나 우리나라의 역사를 담은 전시품 또한 이색적이다.

전시관은 좌청룡, 우백호, 남주작, 북현무를 상징하는 4개의 전시실을 포함해 2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청동기 시대부터 약 2000점에 달하는 유물들은 우리나라와 강릉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게 돕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해변, 겨울이지만 많은 사람이 찾는 강릉의 명소이다. 강릉시 안현동에 자리한 이곳은 여름의 북적거림은 없지만, 겨울 바다만이 선사하는 낭만과 추억을 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해변, 겨울이지만 많은 사람이 찾는 강릉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이맘때 찾기 좋은 바다 여행지로는 강릉 주문진이 있다. 종영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지며 드라마가 끝난 지금까지도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다.

길게 늘어선 방파제 위로 파도와 푸른 하늘의 멋스러운 풍경을 담아볼 수 있으며 인근 해변을 따라 걸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렇듯 2월에는 강릉가볼만한곳은 겨울에도 여행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강릉 주문진 일대에서는 대게 철을 맞아 대게 산지를 찾는 이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강릉 주문진 일대에서는 대게 철을 맞아 대게 산지를 찾는 이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강릉 주문진 일대는 직접 잡아들이는 대게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여행객들과 미식가들의 먹방코스로도 사랑받는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이 일대에서도 가장 유명한 대게 전문점으로 직접 유통까지 담당하여 신선도 높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이 일대에서도 가장 유명한 대게 전문점으로 직접 유통까지 담당하여 신선도 높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맛집인 이곳에서는 대게를 비롯해 홍게, 털게, 킹크랩, 랍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 특히나 수입산 대게의 경우 러시아와 직접 수입하는 방식으로 거품을 제거한 가격을 만나볼 수 있다.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은 주문과 동시에 싱싱한 게를 찜기에서 쪄내며 10~20분이 지나면 먹음직스럽게 익혀낸 게찜을 받아볼 수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에서는 푸짐한 곁드림찬도 맛볼 수 있는데, 한 접시에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부터 물회, 새우, 소라, 오징어순대, 전, 게라면 등 다양한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어 강릉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이와 함께 푸짐한 곁드림찬도 맛볼 수 있는데, 한 접시에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부터 물회, 새우, 소라, 오징어순대, 전, 게라면 등 다양한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어 강릉맛집으로 손꼽힌다. 특히 마지막에 먹는 게딱지볶음밥은 독특한 별미로 강릉의 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