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는 기본’ 설 연휴 호텔 예약, 스마트 팁은?
상태바
‘가성비는 기본’ 설 연휴 호텔 예약, 스마트 팁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만족도 극대화하기 위한 과정 소개
유용한 호텔 예약 팁을 통해 여행 준비 과정에서부터 가심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여행업계의 가격 할인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트립닷컴은 유용한 호텔 예약 팁을 통해 여행 준비 과정에서부터 가심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했다.

해외 호텔 결제 시 이중 수수료에 주의해야

전문가들은 해외 현지 호텔 예약 시에는 승인한 결제 금액과 실제 카드 청구서상의 금액이 다를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사진/ 트립닷컴

설 연휴 기간을 겨냥해 단거리의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여행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해외 현지 호텔 예약 시에는 승인한 결제 금액과 실제 카드 청구서상의 금액이 다를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온라인 해외 상품 결제 대부분의 경우 해외 가맹점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원화로 표기한 금액을 보여주는데, 이를 해외원화결제(DCC: Diverse Currency Conversion)라고 한다. 해외원화결제는 결제 과정에서 달러 환전 수수료와 원화 환전 수수료를 이중으로 부과해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결제 금액보다 5~10% 더 높게 책정된다. 최근 스마트한 소비자들은 이중 수수료를 피하기 위해 외화로 결제를 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해외 결제 수수료는 부과돼 카드내역서상 청구 금액은 결제 당시 표기된 금액보다 높아지게 된다.

DCC로 인한 이중 수수료 걱정을 덜기 위해서는 국내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트립닷컴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중 유일하게 호텔 및 항공 예약 시 국내 KG이니시스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호텔은 물론, 항공 결제 또한 국내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어 해외 결제 수수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외화로 전환해 결제할 필요성을 없애준다. 즉, 실제 청구 금액을 결제창에 보여주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인 것.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 모두 결제창에서 기준 통화를 설정할 수 있게 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확보하고 선택 폭을 넓혔다.

예약 과정의 복잡함 줄여 여행 만족도 극대화

설 연휴 동안 제주도로 혼자 가는 여행을 준비한다면 트립닷컴에서는 메종글래드 제주를 선택한 후, 결제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사진/ 메종글래드 제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편리성은 항상 우선순위 중 하나다. 얼마 남지 않은 설 연휴 기간에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호텔, 항공 예약에 소모되는 에너지와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해 여행 만족도를 최대화 시켜보자.

트립닷컴은 호텔 선택부터 결제까지 하나의 내부 웹사이트에서 처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쉽고 간편한 예약을 돕는다.

예를 들어 이번 설 연휴 동안 제주도로 혼자 가는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이라면 트립닷컴을 통해 메종글래드 제주(트립닷컴 최저가 최저가100,815원, 성인 1명 2월 15일 1박 기준)를 선택한 후, 결제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해결 가능하다. 다른 제휴 여행사의 결제창을 거칠 필요가 없어 여행 준비의 피로감이 한층 덜하다. 뿐만 아니라, 선택한 옵션에 대한 최저가 상품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가격 만족도까지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트립닷컴과 같이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을 이용하면 여행 중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예약 관리를 할 수 있다.

검증된 후기 통해 만족도 살펴야

작년부터 국내 여행객들에게 꾸준하게 인기 있는 다낭에 위치한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는 프라이빗 수영장과 다양한 조식 메뉴 등 고급 시설과 서비스로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사진/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

숙소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예약 전 이용객들의 후기를 살펴 사전 검증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트립닷컴은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숙박 리뷰를 보여줌과 동시에, 트립닷컴 이용 고객 후기를 바탕으로 자체적으로 검증한 리뷰 점수를 제공한다. 트립닷컴을 통해 호텔을 이용한 전체 고객 중 추천 비율, 그리고 장소, 서비스, 청결도, 편의시설 등 세부사항에 대한 고객 평가를 최신 순으로 제공해 예약 시 고객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설 연휴 여행지로 따뜻한 동남아 휴양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트립닷컴에서는 작년부터 국내 여행객들에게 꾸준하게 인기 있는 다낭에 위치한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트립닷컴 최저가 391,914원, 성인 1명 2월 15일 1박 기준)가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프라이빗 수영장과 다양한 조식 메뉴 등 고급 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5성급 풀빌라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시킨다는 후기들이 눈에 띈다.

한편, 트립닷컴에서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는 ‘2018 새해 맞이 항공 호텔 특가’ 이벤트를 통해 베트남, 일본, 태국을 포함한 아시아 인기 지역의 항공과 호텔 예약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