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동양인 최다승 UFC 파이터 김동현 냉장고 속 궁금해?
상태바
[냉장고를 부탁해] 동양인 최다승 UFC 파이터 김동현 냉장고 속 궁금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선 셰프 ‘안질리나 딤섬’ vs 레이먼킴 셰프 ‘레이먼 스테이크’
지난 22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푸드 파이터 특집’ 편으로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22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푸드 파이터 특집’ 편으로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 가수 데프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인 최초 세계 3대 이종격투기 대회(UFC) 파이터로 동양인 최다승 13승 달성 타이기록의 김동현 냉장고가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동현의 냉장고 속에는 영양을 보충해줄 많은 식재료와 보양식이 있을 줄 알았지만, 막상 열어보니 휑~한 상태로 생각보다 빈 곳이 많았다.

김동현의 냉장고 속에는 휑~한 상태로 생각보다 빈 곳이 많았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김동현은 “일이 좀 안 풀리거나 오래된 거 있을 때 한 번씩 싹 정리할 때가 있는데 정리하고 나서 이게 된 거예요. 그래서 많이 비어 있는 상태입니다.”라고 전했다. 

김동현 냉장고 주재료는 달걀, 생연어, 운동선수용 소고기로 지방이 적은 홍두깨살, 우둔살이 있었으며 강황 가루, 부추, 시금치, 다양한 즙, 환, 아이스크림 등이 보였다.

김동현은 “달걀은 체중조절을 위해 삶아서 먹는데 노른자는 버리고 흰자만 먹어요. 계란말이 할 때도 흰자로만 하고 한 끼에 달걀 10개 이상을 먹습니다. 생연어는 단백질 보충을 위해 평소에 즐겨 먹으며 강황 가루는 인도 사람들은 암이 없다고 하더라고요.”라며 냉장고 재료에 관해 설명했다.

김동현은 “달걀은 체중조절을 위해 삶아서 먹는데 노른자는 버리고 흰자만 먹어요.”라고 전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다양한 즙으로는 개구리 즙, 장어 즙, 호박즙, 양파즙, 칡즙, 홍삼 즙 등이 있었으며 특히 김동현은 장어 즙에 대해 “장어 100마리만 넣은 것이며 한 팩에 무려 5~10만 원.”이라고 전했다. 

데프콘은 김동현의 다양한 즙에 대해 “건강검진이라면서 내시경 받아봤어요?”라며 “이거 다 먹었는데 속이 헐어있고 이런 건 아니죠?”라며 질문을 했고, 김동현은 “근데 감기에 잘 걸리더라고요”라고 말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데프콘은 김동현의 다양한 즙에 대해 “건강검진이라면서 내시경 받아봤어요?”라며 “이거 다 먹었는데 속이 헐어있고 이런 건 아니죠?”라며 질문을 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본격적인 방송으로 넘어가 김동현 냉장고 속 재료로는 정지선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가 승부를 겨루게 되었다. 정지선 셰프는 ‘안질리나 딤섬’을 레이먼킴 셰프는 ‘레이먼 스테이크’ 요리를 선보였다.

안질리나 딤섬 조리 방법

정지선 셰프는 ‘안질리나 딤섬’ 요리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고춧가루, 대파 흰 부분, 다진 생강에 뜨거운 기름을 부어 고추기름을 낸다.
2. 끓는 물에 시금치를 넣어 삶는다.
3. 핸드블렌더에 부챗살과 홍두깨살, 청양고추, 달걀을 넣고 간다.
4. 부추와 양파를 잘게 썬다.
5. 다진 소고기와 다진 채소, 버터, 고추기름을 버무려 딤섬소를 만든다.
6. 물기를 뺀 부챗살에 설탕을 가득 부어 재운다.
7. 밀전분, 시금치 삶은 물을 반죽해 딤섬피를 만든다.
8. 딤섬 피에 딤섬 소를 넣고 모양을 잡아 찜기에 찐다.
9. 설탕을 묻힌 부챗살을 기름에 튀겨 육포를 만든다.
10. 육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11. 슬라이스 한 사과에 설탕을 뿌려 기름에 튀긴다.

레이먼 스테이크 조리 방법 

레이먼킴 셰프는 ‘레이먼 스테이크’ 요리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부챗살의 물기를 제거하고 고추냉이를 사이에 발라 겹겹이 붙인다. 
2. 부챗살에 소금과 후추로 간 한다. 
3. 겹겹이 쌓은 부챗살을 고기망치로 두드려 넓게 편다. 
4. 두 개의 볼에 전분과 밀가루를 넣은 뒤, 한쪽에는 강황 가루를, 한쪽에는 고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5. 달걀물에 우유를 넣는다. 
6. 부챗살에 고추튀김옷>달걀물>강황튀김옷>달걀물>강황튀김옷>고추튀김옷을 순서대로 입힌다. 
7. 부챗살을 기름에 튀겨 컨트리 스테이크를 만든다. 
8. 버터를 녹인 팬에 양파, 청양고추, 맛술, 우유를 조려 화이트소스를 만든다. 
9. 마른 팬에 방울토마토를 굽다가, 시금치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10. 볶던 채소에 아로니아, 호박즙, 발사믹드레싱을 넣고 볶는다. 

한편, 정지선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의 요리를 맛본 김동현은 정지선 셰프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주었다. 김동현은 “육포를 계속 먹고 싶어요. 다른 건 먹어보고 ‘아~ 맛있다’로 끝났지만, 육포는 ‘아... 좀 더 먹고 싶었는데’하는 마음이었어요.”라고 전했다.

정지선 셰프와 레이먼킴 셰프의 요리를 맛본 김동현은 정지선 셰프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주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