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강원관광 활성화 위한 설명회 17일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강원관광 활성화 위한 설명회 17일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및 18개 시·군 관계자, 관광업계 종사자 참석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7일 오후 2시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업계종사자 대상 관광PD 육성교육을 실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KTX 경강선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더욱 가까워진 강원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및 18개 시,군 관계자와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후 2시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업계종사자 대상 관광PD 육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KT 김혜주 상무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강원도 관광현황에 대해 기조 발표를 한다. 관광공사 박철현 평창올림픽지원단장은 최근 외래객과 내국인의 강원관광 트렌드 분석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공사에서 2018년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외 및 국내마케팅 추진방안 등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윤지민 사무국장이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관광PD 육성을 위한 여행상품 기획, 프로모션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강원지역 지자체 공무원 및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오는 12일 금요일까지 한국관광공사 평창올림픽지원단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단, 좌석제한으로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관광공사 평창올림픽지원단 박철현 단장은 “평창올림픽 기간에는 개최도시에만 약 10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림픽을 통해 확충된 관광자원과 경기시설 등의 유형적 유산과 올림픽 명성 등의 무형적 유산을 한국관광 및 강원관광 발전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공사는 다양한 강원관광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