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가 선택한 해외 추천여행지 "내 마음 속 버킷리스트 찾아라"
상태바
여행사가 선택한 해외 추천여행지 "내 마음 속 버킷리스트 찾아라"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업계, 새해맞이 해외여행을 위한 색다른 여행법 소개
여름 시즌과 달리 겨울에는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충족할 수 있는 여행지가 선호된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새해를 맞이해, 겨울방학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 여름 시즌과 달리 겨울에는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충족할 수 있는 여행지가 선호되는데, 여행사마다 빅데이터를 통한 방법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터파크, 빅데이터와 설문조사 ‘유럽이 대세’

인터파크투어가 2017년 항공 빅데이터 결산과 2018년 여행계획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올해 뜨는 여행지는 유럽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크로아티아. 사진/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2017년 항공 빅데이터 결산과 2018년 여행계획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올해 뜨는 여행지는 유럽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7년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2018년 여행계획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인터파크투어를 이용해 해외여행 상품을 예약한 적 있는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형태는 객관식 및 주관식 서술형 혼합이다.

우선 작년 해외항공권 결산 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올해 부상할 여행지는 유럽과 아시아 사이에 있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아시아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 등이다.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부상할 여행지로 전망하는 곳은 블라디보스톡·마카오·클락이다. 사진은 블라디보스톡. 사진/ 인터파크투어

또한 설문을 통해 알아본 이미 예약하거나 계획 중인 여행지로는 서유럽과 동유럽이 각각 3, 4위에 들었다. 아울러 버킷리스트 여행지에도 크로아티아, 스페인 등이 각각 1, 3위로 꼽히며 전반적으로 유럽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부상할 여행지로 전망하는 곳은 블라디보스톡·마카오·클락이다. 세 곳은 작년 한 해 동안 인터파크투어 해외항공권을 통해 가장 많이 떠난 여행지 중 20위 이내의 이미 인기 있는 여행지를 제외하고, 20~50위권 이내에서 16년 대비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곳들이다.

세 여행지의 16년 대비 17년 성장률은 각각 127%, 100%, 100%로 모두 100% 이상의 성장을 보였다. 이에 18년에는 해당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며 인기 여행지 순위 20위권 안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블라디보스톡·마카오·클락은 2016년 대비 2017년 성장률은 각각 127%, 100%, 100%로 모두 100% 이상의 성장을 보였다.

인터파크투어는 2018년 여행계획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 떠날 계획이거나 가고 싶은 여행지를 알아봤다. 올해 떠날 여행지로 이미 예약하거나 계획 중인 곳에 대한 주관식 질문에, 전통적인 인기 여행지 일본(16%), 베트남(12%)에 이어 서유럽(11%)과 동유럽(10%)이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또한 시간·돈에 제약 없다면 올해 꼭 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에 대한 주관식 질문에서 가장 많이 떠나고 싶은 곳은 크로아티아(15%), 캐나다(11%), 스페인(10%) 등이 각 1~3위를 차지했다.

내일투어, 우리가족 패키지여행 ‘우리만’ 선보여

내일투어는 가족, 친구, 모임 등 소단위 개별 패키지여행인 우리만을 선보인다. 사진/ 내일투어

내일투어는 가족, 친구, 모임 등 소단위 개별 패키지여행인 ‘우리만’을 선보인다. 기존 패키지상품과 달리 원하는 투어, 맛집, 관광지를 마음껏 일정에 넣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여행사의 도움을 받으며 개별여행을 즐길 수 있고 안전한 여행과 즐거운 여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방법이다.

내일투어에서는 개별 패키지여행 ‘우리만’이 선보이는 추천 여행지 BEST4 여행지도도 추천했다. 중국의 수도 북경과 푸른 성으로 불리는 내몽고를 돌아보는 북경·내몽골 일정에서는 끝없이 펼쳐진 대초원과 사막을 돌아볼 수 있다. 밤하늘의 별빛을 바라보며 파오에서 자는 잠자리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내일투어에서는 개별 패키지여행 우리만이 선보이는 추천 여행지 BEST4 여행지도도 추천했다. 사진/ 내일투어

발리도 추천된다 신들의 섬이라 불리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관광지가 많은 발리에서는 울루와뜨 절벽사원 등을 만날 수 있다. 일본의 유명여행지인 유후인과 후쿠오카도 빼놓을 수 없다.

일본 최고의 온천관광지이자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지역으로 꼽히는 유후인. 특히 유후인 역에서 긴린코 호수까지 이어지는 거리에는 다양한 상점과 온천 여권 및 료칸 호텔, 미술관 등이 밀집되어있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본 최고의 온천관광지이자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지역으로 꼽히는 유후인이 있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동유럽도 인기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보헤미안의 숨결과 문화와 예술이 가득한 동유럽에서는 고풍스러운 프라하와 예술의 도시이자 모짜르트의 고향 비엔나, 우아한 품격의 부다페스트까지 낭만이 가득하다.

크루즈 인터내셔널, 홈페이지 개편
모두투어네트워크의 자회사로 전 세계 유명 크루즈 선사들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크루즈 인터내셔널이 메인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모두투어네트워크의 자회사로 전 세계 유명 크루즈 선사들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크루즈 인터내셔널이 메인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최근 크루즈 이용 고객들의 패턴이 개별 여행객을 중심으로 연령층은 낮아지고 경제적 측면을 고려한 실속형 크루즈부터 가치에 중점을 둔 호화 크루즈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사를 찾는 등 크루즈 여행객 패턴 변화에 따른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런 변화를 기획 단계부터 반영하고 다양한 선사를 취급하는 경쟁력으로 지역별 대표 일정과 테마별 추천 크루즈 선사 정보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하여 크루즈 여행이 처음인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크루즈 여행을 찾는 고객 모두 자신에게 꼭 맞는 크루즈 여행 계획이 가능하게 됐다는 것이 크루즈 인터내셔널 측의 설명이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에 맞춰 크루즈 인터내셔널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3월까지 크루즈 신규 예약 시 여행용 파우치가, 홈페이지 추천일정 예약 시 10% 요금 할인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