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채용·특가’ 항공업계, 아낌없이 푼다
상태바
‘나눔·채용·특가’ 항공업계, 아낌없이 푼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1.2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자회 개최, 전문 인력 채용 등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원봉사자들이 바자회를 찾은 주민들에게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나눔, 채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 ‘하늘사랑 바자회’ 개최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연말을 앞두고 11월 25일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 체육관에서 ‘하늘사랑 바자회’를 열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번째를 맞는 대한항공 ‘하늘사랑 바자회’는 객실승무원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인 ‘하늘천사’가 주축이 돼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과 사랑의 마음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하늘사랑 바자회’는 대한항공 직원들이 소장한 물품을 자발적으로 기증 받아 판매가 이뤄지며, 수익금은 강서구청에 위탁하여 관내 장애우, 독거노인 등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된다.

올해 ‘하늘사랑 바자회’는 대한항공 직원들로부터 지난 9월초부터 2개월 동안 물품을 접수 받아, 해외 각지에서 모은 여행 기념품을 비롯해 의류, 가전, 화장품 등 2만 5000여 점의 물품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조원태 사장이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고, 객실승무원 자원 봉사자 200여 명이 물품 판매를 도우며 강서 지역 주민 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2018년 메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시행

티웨이항공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메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년 여행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메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메가 얼리버드 항공권은 국내선의 경우 11월 28일, 국제선은 다음날인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김포·대구·광주·무안에서 제주로 왕복하는 국내선의 모든 노선과 인천과 대구, 김포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여행기간은 내년 3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로 일부 제외 기간이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국내선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1만 7200원부터다. 국제선의 경우 ▲후쿠오카 4만 300원~, ▲구마모토 5만 300원~, ▲오키나와 6만 300원~, ▲삿포로 7만 300원~, ▲타이베이 9만 300원~, ▲호찌민·비엔티안 9만 3700원~, ▲다낭 10만 3700원~, ▲사이판 10만 1630원~, ▲괌 12만 1020원부터 등이다.

특히 이번 특가 이벤트의 경우 일본 노선은 29일, 대양주 노선은 30일, 동남아 노선은 12월 1일에 각각 시작되므로, 여행 계획 전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웹을 통해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홍콩 익스프레스, 승무원 인력 확대

홍콩 익스프레스는 지난 25일 지속적인 인력 확대의 일환으로 부산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에서 국내 최초 승무원 리크루팅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 홍콩 익스프레스

홍콩 익스프레스는 지난 25일 지속적인 인력 확대의 일환으로 부산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에서 국내 최초 승무원 리크루팅 데이를 개최했다.

홍콩 익스프레스는 금번 채용 절차를 통해 20명 내외의 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날 리크루팅 데이에는 총 300명의 지원자 중 최종 후보자로 선발된 120명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했다.

홍콩 익스프레스는 이번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고객 서비스 인재를 확보해 기내 서비스 인력을 강화하고 증가하는 한국인 승객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콩 익스프레스는 홍콩 유일의 저가 항공사로서 독보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경제가치를 창출하고 일자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북아시아 항공 분야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홍콩 익스프레스는 금번 승무원 리크루팅 데이에서 ‘편리한 여행, 안전 및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 이념에 열정적인 자세를 보인 12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홍콩 익스프레스는 이날 면접에 앞서 지원자들에게 회사 및 채용 직무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제공했다.

최종 합격자들은 항공사의 엄격한 안전 기준과 비상조치 및 서비스 품질에 능숙한 승무원이 되기 위해 5.5주간의 종합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홍콩 익스프레스 입사자들은 향후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홍콩 여행 시 할인 된 가격의 항공권을 이용하는 등 다수의 직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홍콩 익스프레스는 승무원들을 위해 전문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일례로, 2년의 기내 근무 경험이 있고, 홍콩 익스프레스에서 1년의 비행 경험이 있는 승무원은 사무장 직책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