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3주년 특집 박나래 이국주, 냉ㆍ부 최초 셰프 2:2 토너먼트 팀 대결
상태바
[냉장고를 부탁해] 3주년 특집 박나래 이국주, 냉ㆍ부 최초 셰프 2:2 토너먼트 팀 대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1.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MC 요리 대결, 김성주 vs 안정환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3주년 특집 개그우먼 박나래와 이국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20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3주년 특집 ‘다시 도전하고 싶은 냉장고 주인들’을 주제로 개그우먼 박나래와 이국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는 “3주년을 맞이해서 특별히 두 분을 모셨지만,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대결들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셰프 군단이 냉장고를 부탁해 최초로 도전하는 2:2 토너먼트 팀 대결을 준비했다. 냉장고를 부탁해 MC 안정환은 “오늘 예선도 이기고 결승도 이기면 별이 2개로 됩니다.”라고 전했다.

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는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대결들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두 번째 이벤트는 MC 요리 대결로 냉장고를 부탁해 MC 김성주와 안정환이 게스트 박나래의 냉장고 속 재료로 15분 동안 요리 대결을 펼친다.

세 번째 이벤트는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역사상 최초로 냉장고 주인 요리 대결로서 박나래와 이국주가 요리 대결을 한다.

먼저 토너먼트 팀 대결은 A팀 정호영, 유현수 셰프, B팀 이연복, 레이먼킴 셰프, C팀 김풍 작가, 오세득 셰프, D팀 샘킴, 미카엘 셰프가 되었다.

토너먼트 팀 대결은 A팀 정호영, 유현수 셰프, B팀 이연복, 레이먼킴 셰프, C팀 김풍 작가, 오세득 셰프, D팀 샘킴, 미카엘 셰프가 되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첫 번째 박나래 냉장고 대결 A팀(정호영, 유현수 셰프) vs B팀(이연복, 레이먼킴 셰프)

A팀의 정호영과 유현수 셰프의 팀이름은 ‘굴러온 돌부리 팀’으로 박나래 냉장고 속 재료로 ‘야관문 장어’요리를 선보였다.

B팀의 이연복과 레이먼킴 셰프의 팀이름은 ‘어.일.우’(어차피 일등은 우리다)로 박나래의 냉장고 속 재료로 ‘레복만두’요리를 선보였다.

야관문 장어 조리 방법

A팀의 정호영과 유현수 셰프는 ‘야관문 장어’요리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간장 게장의 간장만 걸러낸다.
2. 1에 간장, 청양고추, 으깬 마늘, 전복, 설탕을 넣고 끓여 전복장을 만든다.
3. 간장, 맛술, 청주, 설탕을 끓여 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4. 전복장에 야관문주를 넣는다.
5. 데리야키소스에 야관문주를 넣는다.
6. 달걀노른자, 물, 맛술, 설탕, 식초, 쯔유를 섞은 뒤 끓는 물 위에서 중탕하며 저어 기미스소스를 만든다.
기미스 : 달걀노른자, 식초, 간장 등으로 만든 일본식 소스
7. 냄비에 참기름을 끓인다.
8. 적양배추, 청양고추를 가늘게 채 썬다.
9. 채 썬 채소에 끓인 참기름, 설탕을 넣고 버무려 채소샐러드를 만든다.
10. 밀가루, 새우분말, 파슬리가루, 물, 얼음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11. 장어에 밀가루를 묻히고 튀김옷을 입힌 뒤 기름에 튀긴다.
12. 채소샐러드에 적당한 크기로 썬 부추, 채소절임원액, 소금, 식초, 구운채소절임을 다져 넣고 버무린다.
13. 달걀노른자와 바질페스토를 섞은 뒤 라임껍질을 갈아 넣어 바질소스를 만든다.
14. 접시에 바질소스와 트러플페스토를 올린다.
15. 접시에 채소샐러드를 담는다.
16. 개복숭아절임과 선드라이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채소샐러드 위에 올린다.
17. 16위에 장어튀김을 얹는다.
18. 장어튀김 위에 기미스소스를 얹는다.
19. 전복장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함께 곁들인다.
20. 데리야키소스를 뿌리고 블랙올리브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레복만두 조리 방법

이연복과 레이먼킴 셰프는 ‘레복만두’요리를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새우살을 잘게 다진다. 
2. 끓는 물에 적당한 크기로 썬 청양고추와 대파, 으깬 마늘을 넣고 끓여 채소육수를 낸다. 
3. 핸드블렌더에 부추를 곱게 간다. 
4. 잘게 썬 적양배추, 다진 돼지고기, 다진 새우살을 섞어 만두소를 만든다. 
5. 밀가루, 소금, 부추즙, 뜨거운 물을 섞어 만두피 반죽을 만든다. 
6. 채소육수의 건더기를 걸러낸 뒤 쯔유로 간 한다. 
7. 만두소에 다진 마늘, 생강즙, XO소스, 해선장, 아몬드버터를 섞는다. 
8. 7에 후추를 넣는다. 
9. 전복을 손질한다. 
10. 만두피 반죽을 적당량 떼어낸 뒤 밀대로 밀어 만두피를 만든다. 
11. 기름을 두른 팬에 채 썬 양파를 볶다가 베트남고추, 선드라이토마토, 바질페스토, 물을 넣고 끓여 바질소스를 만든다. 
12.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고 싸 부추만두를 만든다. 
13. 기름을 두른 팬에 부추만두를 넣고, 뚜껑을 닫아 굽는다. 
14. 채소육수에 바지락살, 새우살, 전복살을 넣고 국물을 끓인다. 
15. 마른 팬에 구워 먹는 치즈를 굽는다. 
16. 만두를 굽던 팬에 뜨거운 물을 부은 뒤, 뚜껑을 닫아 수증기로 익힌다. 
17. 끓이던 국물에서 해산물을 건져낸 뒤 부추만두를 넣고 끓여 만둣국을 만든다. 
18. 데친 전복살은 적당한 크기로 썰고 건져뒀던 해산물과 함께 넣어 해물만둣국을 만든다. 
19. 해물만둣국에 맛술과 소금, 잘게 썬 대파를 넣고 끓인다. 
20. 접시에 바질소스를 부은 뒤, 구운 치즈를 올리고 트러플오일을 뿌린다. 
21. 20위에 구운 부추만두를 올린다. 
22. 해물만둣국을 함께 낸다.

A팀과 B팀의 요리를 맛본 박나래는 A팀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주었다. 박나래는 “야관문 장어 플레이팅이 너무 예뻤어요. B팀이 1등 팀이라서 기대감이 컸던 것도 있는데 거기와 비교하면 A팀이 기대감이 낮았어요. 그런데 손을 튀기는 모습을 보면서... 국물맛을 보면서 마지막까지도 어떻게 하지 했는데….”라고 전했다.

박나래는 “B팀이 1등 팀이라서 기대감이 컸던 것도 있는데 거기와 비교하면 A팀이 기대감이 낮았어요.”라고 전했다.

한편, 두 번째 이벤트 김성주와 안정환의 냉장고를 부탁해 MC 요리 대결은 김성주가 승리했다. 김성주는 이연복 셰프가 전수한 연복풍 탕수육을 안정환은 테리우스테이크를 선보였다.

김성주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박나래는 “제가 부어서 먹는 음식을 안 좋아해요. 그런데 부어서 먹는 음식으로 나온 탕수육이 맛있더라고요.”라고 전했다.

김성주는 이연복 셰프가 전수한 연복풍 탕수육을 선보였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