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안면도에서 힐링여행, 여행코스와 맛집 가볼만한 곳은?
상태바
태안 안면도에서 힐링여행, 여행코스와 맛집 가볼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산, 안흥성, 안면송림 등 태안8경으로 선정된 추천여행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먹거리까지 오감을 만족하는 태안에서는 힐링여행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사진/ 태안군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태안은 서해안을 마주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먹거리까지 오감을 만족하는 태안에서는 힐링여행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그중에서도 백화산은 눈 덮인 산봉우리가 마치 하얀 천을 씌운 듯하다고 해 이름 붙여진 태안을 대표하는 명산이다.

해발 284m의 작은 산이지만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기암괴석과 소나무가 경치를 이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 태안군청

해발 284m의 작은 산이지만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기암괴석과 소나무가 경치를 이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산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태안 최고의 경관이라해 태안을 대표하는 태안8경 중 제1경을 차지하고 있다.

안흥성 역시 태안을 대표하는 여행지이다. 조선시대 효종 6년(1655년)에 축성된 이곳은 오랜 세월 비바람에도 그 모습을 잃지 않고 남아있다. 성마루에 서면 서해의 섬 사이로 배들이 지나가는 모습은 또 다른 태안의 멋을 자랑한다.

안흥성 역시 태안을 대표하는 여행지이다. 조선시대 효종 6년(1655년)에 축성된 이곳은 오랜 세월 비바람에도 그 모습을 잃지 않고 남아있다. 사진/ 태안군청

안흥성의 둘레는 1568m, 높이 3.5m에 이르는 석성으로 충청남도지정 기념물 제11호로 지정되었는데, 지금도 성곽과 동·서·남·북 성문이 비교적 원형대로 잘 남아있다.

태안군 안면읍 안면송림은 드라이브코스로, 데이트코스로 사랑받는 여행명소 중 한 곳이다. 안면도의 소나무는 조선 왕실에서 사용되어 엄격하게 관리되었을 만큼 특별한데, 다른 곳과 달리 하늘로 시원하게 뻗은 자태가 인상적이다.

태안군 안면읍 안면송림은 드라이브코스로, 데이트코스로 사랑받는 여행명소 중 한 곳이다. 사진/ 태안군청
안면도에는 이런 소나무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데, 특히 눈이 오는 겨울이 찾아오면 이곳은 독특한 정취를 담은 여행지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태안군청

안면도에는 이런 소나무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데, 특히 눈이 오는 겨울이 찾아오면 이곳은 독특한 정취를 담은 여행지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

동양 최대의 백사장을 자랑하는 태안 몽산포 해변은 끝이 보이지 않는 백사장으로 유명하다. 이런 특별함으로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지로도 촬영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주변으로는 오토캠핑장과 주차장이 잘 갖춰져 있으며, 인근으로 시인마을, 자연관찰로, 갯벌체험장 등이 있어 태안8경 중 제7경을 차지하고 있다.

태안8경 중 말석을 차지하는 할미할아비바위도 태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태안군청

태안8경 중 말석을 차지하는 할미할아비바위도 태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꽃지해안공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이곳은 우리나라 최고의 일몰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으로 명승 제69호에 지정되어 있다.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를 위해 조성된 꽃지해안공원은 박람회 이후 해안공원으로 바뀌었다. 바다를 따라 만들어진 공원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여주며 꽃지해안공원의 넓은 공터와 잔잔한 바다는 최상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안면도 앞바다에서 당일 공수한 조개와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을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태안의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도 둘러보고, 서해안의 미식도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해안의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전문점 중에서도 태안 안면도 칼국수 맛집인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안면도 앞바다에서 당일 공수한 조개와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을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인 이곳에서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자 국내산 해산물과 직접 재배한 채소 등 질 좋은 식재료만 사용하고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더불어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도 2년 이상 숙성 후 사용해 깊고 진한 육수가 장점이다. 이외에도 수육, 왕만두 등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세트 메뉴로 주문할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전통딴뚝칼국수는 주변으로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관광 명소와 안면도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 전통딴뚝칼국수는 주변으로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관광 명소와 안면도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