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설악산 단풍 ‘활짝’... 속초 가볼만한 곳은 속초맛집
상태바
이번 주말엔 설악산 단풍 ‘활짝’... 속초 가볼만한 곳은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0.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소공원 이달 중순에 절정...비선대 계곡 20일 쯤 최고조
설악산 단풍. 등산을 통해서 단풍을 따라 설악산을 등반해도 좋겠지만 시간이 마땅치 않다면 설악산케이블카에서 단풍을 보는 방법을 권할만하다. 사진/ sedunia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설악의 단풍이 불타오르며 다시 한 번 속초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국민관광지 속초는 추석 연휴에 보이지 않아 아쉬웠던 단풍이 이번 주말부터는 제대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설악동에 위치한 설악산 소공원은 10월 중순에 가장 화려할 것이란 예측이다. 비선대 계곡, 울산바위, 토왕골은 20일쯤에 활짝 타오를 것으로 보인다.

등산을 통해서 단풍을 따라 설악산을 등반해도 좋겠지만 시간이 마땅치 않다면 설악산케이블카에서 단풍을 보는 방법을 권할만하다.

속초의 명소 낙산의상대. 의상대 외에도 속초 수산시장, 등대전망대, 해오름 공원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케이블카는 총 길이 1128m를 이동하며 권금성으로 오른다. 이동하는 동안에 울산바위 등 기암절벽와 어우러진 단풍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질 것이다.

설악산에서 단풍을 보았다면 이번에는 바다를 구경할 차례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민 여행지 중 속초는 끝없이 푸른 바다의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 속초에 도착했다면 먼저 아바이 마을을 찾아가 볼 일이다.

청호동과 중앙동을 잇는 청초호 갯배를 타면 아바이 마을에 발을 내딛게 된다. 이 갯배는 한해 유료 이용객이 2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속초의 명물로 자리매김했다.

청호동과 중앙동을 잇는 청초호 갯배를 타면 아바이 마을에 발을 내딛게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갯배가 짧은 거리를 재미삼아 타는 것이라면 엑스포 유람선은 속초항에서부터 조도, 고성 봉포, 낙산사 등을 운항하며 비경으로 안내한다. 이 3코스를 이동하는 유람선에서 울산바위 등 설악과 낙산 의상대의 경관이 영화처럼 펼쳐진다.

속초에서 바다 경관을 찾는 이들에게 반드시 보아야 할 곳은 영금정이다. 암반에 세운 해상 정자는 파도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 같다 해서 그 이름이 붙어 있다.

이밖에도 속초 수산시장, 등대전망대, 해오름 공원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해오름공원에서 만나는 산호상은 세트장삼아 촬영하기에 최고의 장소다. 거르지 말고 들러보자.

속초 여행자들이라면 진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식도락 여행이다. 많은 먹거리가 있지만 속초를 대표하는 요리는 역시 대게다. 가장 유명한 속초맛집 하나를 꼽는다면 대포항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을 첫 손가락에 꼽는다.

속초대게 맛집이 품질이 좋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 이유는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공급하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 바이크뉴스 DB
대포항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 직판장은 시세보다 저렴한 대게를 판매하며 여행자들로부터 인기를 한 몸에 모으는 집이다, 사진/ 트래블 바이크뉴스 DB

속초대게맛집 또는 대포항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 직판장은 시세보다 저렴한 대게를 판매하며 여행자들로부터 인기를 한 몸에 모으는 집이다.

이 속초대게 맛집이 품질이 좋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 이유는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공급하기 때문이다. 중간유통과정 없이 내놓은 최고의 게는 찜기의 성능도 중요하다.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성능이 탁월한 찜기를 사용한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찜기는 각종 게요리에 최적화되어 있어 대포대게회 직판장만의 게 맛을 만들어 낸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의 또 하나의 특징은 푸짐한 곁들이찬에 있다.

대포대게회 직팜장의 셀프코너. 새우, 소라, 잡채, 단호박, 만두, 순대, 샐러드, 떡 등의 요리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 바이크뉴스 DB

게요리를 주문하면 딸려 나오는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회 등 푸짐한 요리를 대하면 식객은 즐거운 탄성을 토해 낼 수 밖에 없다.

이속초맛집에서 운영하는 뷔페식 셀프바는 1인 4천원을 내면 무한리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리필 서비스를 통해 새우, 소라, 잡채, 단호박, 만두, 순대, 샐러드, 떡 등의 요리를 맘껏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