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데이트장소, 색다른 체험! VRCC카페
상태바
서울데이트장소, 색다른 체험! VRCC카페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09.2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커플을 타겟으로 로맨틱코미디, 공포, 에로 등 다양한 장르 선보여
가상현실을 이용해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울 VR 체험공간.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미디어팀] 최근 IT기술의 발달로 우리들 삶 속에서 더 이상 ‘스마트’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게 됐다.

이미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만큼 우리들의 생활에 다양한 편의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TV, IoT 서비스처럼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중이다.

스마트 기술과 더불어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최신 IT기술과 합쳐져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게 됐다.

이에 여러 기업들은 너나 할 것 없이 가상현실을 최신 기술들과 접목시켜 다양한 VR콘텐츠를 개발, 출시하고 있다.

그중 국내 최초 성인전용 VR콘텐츠를 런칭한 ‘그린라이트픽쳐스’는 성인용 VR 영화제작뿐만 아니라 향후 가상현실 웹툰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서울 청담동에 연인들이 색다른 서울 실내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를 런칭했다.

‘그린라이트VRCC’라는 이름으로 런칭하는 이곳은 ‘Virtual Reality Cinema Cafe’ 즉, ‘가상현실시네마카페’의 약자를 딴 이름 그대로 가상현실을 이용해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울 VR 체험공간이다.

성인 커플을 타겟으로 한 이곳은 로맨틱코미디, 공포, 에로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 VR콘텐츠를 제공한다. 추석연휴 기간에는 모든 VR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연휴에 데이트하는 커플에게는 좋은 이색 데이트 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서울 실내 데이트 공간이 콘셉트인 만큼 내부는 2인 시네마룸으로 되어 있어 오붓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서울 VR 체험공간들이 여러 곳에 존재하지만, VRCC는 미성년자 출입이 불가능한 성인 연인들만을 위한 서울 VR시네마카페 공간으로 조성됐다.

업체 관계자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재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다”며 “매번 다를 것 없는 지루한 데이트를 벗어나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울데이트장소로 거듭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정우성 그린라이트 픽처스 총괄은 “성인용 VR컨텐츠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바꾸고 싶다”고 인터뷰를 통해 언급했던 바 있어 이번 VRCC 런칭에 대한 사업의지를 엿볼 수 있다.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연인에게 알맞은 서울 실내데이트장소 VRCC는 청담동 쉑쉑버거 바로 뒤편에 위치해 있다. 어디까지나 성인을 위한 공간인 만큼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VR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리뉴얼되어 재오픈 하기에 VR기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같다.

업체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품구매, 카페, 영화관람을, 웹에서는 코인 충전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트 코인 쿠폰을 발행한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