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10월의 비치에서 수영을! 홍콩 섬 ‘리펄스베이’
상태바
[홍콩여행] 10월의 비치에서 수영을! 홍콩 섬 ‘리펄스베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9.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홍콩사이클로톤, 와인축제와 함께 즐기면 좋아
9월 하순으로 접어들었지만 홍콩 리펄스비치는 여전히 여름이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홍콩=임요희 기자] 9월 하순으로 접어들었지만 홍콩 리펄스비치는 여전히 여름이다. 우리에게는 힘든 가을 수영이 홍콩에서 가능하다.

홍콩은 여름이 길기에 4월에서 10월까지 해변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10월 홍콩사이클로톤(Cyclothon), 와인축제(Hong Kong Wine & Dine Festival) 참가 계획이 있다면 잊지 말고 리펄스베이를 방문해보자.

리펄스베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은 단연 ‘리펄스베이 맨션’이다. 건물 가운데 뚫린 구멍은 용신의 통행을 배려한 바람 길. 사진/ 임요희 기자

초승달처럼 굽은 백사장과 에메랄드 빛 바다가 유럽 비치를 떠올리게 하는 리펄스베이는 사실 인공 비치이다. 눈부시게 희고, 실크처럼 고운 모래는 오스트리아, 중국 등지에서 공수해온 것.

무엇보다 리펄스베이는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완만해 홍콩 내에서도 물놀이에 가장 적당한 해변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상어의 접근을 막는 그물막이 설치되어 있어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리펄스베이의 상징 ‘리펄스베이 맨션’은 유덕화, 곽부성과 같은 유명 홍콩배우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해 피서철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구경 오는 사람들이 많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홍콩사이클로톤. 세계 최고의 미항인 홍콩 빅토리아하버를 배경으로 개최된다. 사진/ 홍콩관광청
세계 10대 국제 음식&와인 축제인 홍콩와인&다인페스티벌이 센트럴 하버프론트를 배경으로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사진/ 홍콩관광청

리펄스베이에 가려면 MTR 센트럴역 A출구, 익스체인지 스퀘어에서 6, 6X, 6A, 260번 버스에 탑승해 ‘리펄스베이 맨션’에서 하차하면 된다.

빅 버스(Big Bus) 이용 시 그린라인을 선택해야 하며, 택시를 타면 센트럴 역 기준으로 30분정도 소요된다. 택시 요금은 약 100HKD.

한편 홍콩사이클로톤은 오는 10월 8일(일) 하루,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은 10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