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행 인기·명절 증후군 탈피’ 황금연휴 여행의 모든 것
상태바
‘혼행 인기·명절 증후군 탈피’ 황금연휴 여행의 모든 것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9.2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유럽·대양주 등 장거리 지역 예약 늘어
황금연휴 해외 패키지 예약 비중으로는 동남아가 1위를 차지했다. 사진/ KRT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한 유용한 정보들이 잇따라 등장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혼행 인기 여전, 1인 여행객 비중 증가

KRT는 황금연휴 해외 패키지 예약 현황을 발표했다.

KRT의 모객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17년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7일) 출발 패키지여행 예약이 작년 연휴(9월 9일~18일)에 비해 약 1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미주가 작년 대비 433.9%의 가장 큰 성장을 보였으며, 대양주(184.9%), 유럽(115.4%), 남태평양(103.1%), 동남아(36.2%)가 그 뒤를 이어 성장세를 보였다.

예약 비중으로는 동남아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로는 유럽, 3위는 중국, 남태평양, 일본, 대양주, 미주 순으로 확인됐다.

또한 여행 인원의 경우, 4인 이상 여행객의 비율이 93.7%로 가장 높았다. 새로운 여행 트렌드인 ‘혼행’의 확산과 더불어 1인 여행객의 비중은 작년 연휴 대비 35.7% 늘어났다.

KRT 경영기획본부 장숙연 이사는 “5일 정도였던 작년 추석에 반해 올해 추석은 최장 10일의 황금연휴로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지역 상품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라고 말했다.

‘명절 증후군 달래기 좋은’ 인서울 호텔은?

씨트립코리아는 조금은 한산해진 도심 호텔에서 유유자적하며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는데 안성맞춤인 호텔 3곳을 소개했다. 사진/ 씨트립코리아

씨트립코리아는 조금은 한산해진 도심 호텔에서 유유자적하며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는데 안성맞춤인 호텔 3곳을 소개했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 쑤시는 허리, 뭉친 어깨에는 광천수 온천욕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호텔을 짓던 2000년 땅을 파던 도중 뜨거운 물이 흐르는 수맥을 발견, 수질 검사 결과 국내 최고수준의 온천수질인 게르마늄 암반 광천수로 밝혀졌다.

이렇게 온천보호구역으로 지정된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투숙객과 피트니스 회원들에게만 온천수 사용을 개방하고 있다. 호텔은 사우나는 물론 수영장 테라피 풀, 스파에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호텔 가까운 곳에 센트럴 시티는 물론 백화점,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등이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시간 보내기에도 좋다.

콘래드 서울: ‘제스트 골든위크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외식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은 매주 월요일 점심, 저녁을 모두 4만8000원(성인 1인 기준, 세금 포함)에 제공하는 ‘올 데이 제스트 데이(All Day Zest Day)’를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제스트의 주말 또는 휴일 정상가는 9만8000원(성인 1인 기준, 세금 포함)이다.

투숙하는 동안 호텔과 연결된 IFC몰에서 쇼핑 및 영화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 외에 한강공원과 여의도공원과도 가까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호텔28 명동: 시끌벅적했던 명절 끝에 조용한 휴식

모두가 잰 걸음을 재촉하는 명동에 조용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도서관과 갤러리가 있는 프리미엄 부티크 호텔 ‘호텔 28’이다. 넓은 테이블과 편한 의자, 은은한 조명이 있는 이 곳의 도서관은 독서에 집중하거나 사색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 갤러리는 소규모 영화관으로도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위치도 명동 외에 광화문, 인사동, 삼청동 등에서 가까워 평소보다 한적해진 서울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모두투어, ‘삼성페이’ 도입

모두투어는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도입했다. 사진/ 모두투어

아울러 모두투어는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도입했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삼성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는 모두투어 PC와 모바일을 통해 당사의 상품을 구매 시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를 등록된 인증 방법으로 별도의 과정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 삼성 페이 고객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4.0 이상, HD(1280x720) 해상도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올해 5월부터 출시한 ‘삼성 페이 미니’ 앱을 통해 삼성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