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전한 잘츠부르크랜드 최고의 자전거 코스 TOP7
상태바
가을이 전한 잘츠부르크랜드 최고의 자전거 코스 TOP7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9.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하는 잘츠부르크랜드
잘츠부르크랜드는 알프스의 대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자전거 애호가 사이에서는 최고의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오스트리아의 가을은 그 어느 여행지보다 특별하다. 유럽의 문화가 스며든 여행지는 물론, 지역 곳곳마다 힐링을 위한 스파, 그리고 미식까지 가을의 풍요로움을 즐기는 것만큼 오스트리아만큼 제격인 여행지는 손에 꼽힌다.

그중에서도 잘츠부르크랜드는 알프스의 대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자전거 애호가 사이에서는 최고의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초심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 맞는 사이클루트(자전거코스)를 제공하는 것이 잘츠부르크랜드만의 특징이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더욱이 모든 나이의 여행자가 잘츠부르크랜드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초심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 맞는 사이클루트(자전거코스)를 제공하는 것이 잘츠부르크랜드만의 특징이다.

깊고 푸른 강과 시내를 따라 편안한 자전거 여행, 높은 알파인 패스로 도전하거나 장엄한 봉우리를 보며 자전거 여행을 즐겨도 좋다. 때론 시골길을 헤매면서 느림이 있는 자전거 여행을 즐겨도 좋은 여행지. 그곳이 바로 잘츠부르크랜드이다.

타우른 순환경로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자전거코스로 주행거리는 약 270km로 고도 변화는 600m에 이르는 중급자를 위한 코스이다. 이곳에서는 잘츠부르크랜드에서 가장 큰 강 두 개를 볼 수 있다. 더불어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높은 폭포인 크림 폭포의 장관을 보면 오스트리아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타우른 순환경로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100여 개의 유명한 자연 명소와 유적지를 만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오스트리아의 전통식 호텔과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타우른 순환경로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100여 개의 유명한 자연 명소와 유적지를 만날 수 있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인 모차르트의 흔적을 모차르트 자전거코스로 이용해 보자.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인 모차르트의 흔적을 모차르트 자전거코스로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코스는 다른 지역에 비해 그림과 음악의 문화적인 흔적이 잘 남아있는 잘츠부르크랜드와 바바리아를 돌아볼 수 있어 20~30대 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주행거리는 약 450km에 이르며 고도 변화는 2000m에 달해 약간은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예술적인 거리도 거닐고 멋진 알프스를 보고, 그림 같은 키엠제 호수 등을 찾는 이색적인 자전거 코스로 알려져 있다.

새롭게 개발된 알프 아드리아 자전거 코스는 알프스에서 지중해까지 자전거를 가지고 달려볼 수 있는 길이다. 잘츠부르크랜드의 역사적인 첨탑에서부터 시작해 아드리아해의 전통을 간직한 그라도까지 이어진 이 길은 자전거를 열정적으로 타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됐다. 주행거리 410km에 고도변화가 무려 2842m에 달한다.

리버 엔스 자전거코스는 오스트리아의 모든 강변 자전거 도로 중에서도 경치가 가장 훌륭한 여행지이다.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곳은 다뷰뉴 강의 남쪽 지류인 엔스강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이 코스에는 3개의 성과 4개의 관광 지역과 국립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 주행거리는 약 258km이며, 고도변화는 780m로 초심자도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잘츠 카머 구트 자전거코스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13곳을 둘러볼 수 있는 이색적인 자전거길이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잘츠 카머 구트 자전거코스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13곳을 둘러볼 수 있는 이색적인 자전거길이다. 알프스 산맥의 가장 아름다운 부분을 통과하는 길로 잘츠부르크랜드, 어퍼 오스트리아와 스티리아의 잘츠 카머 구트 등 오스트리아의 소도시를 여행하는 데 충분하다.

주행거리는 약 345km나 북부순환코스를 이용하면 234km에 이용할 수 있다. 고도변화는 1850m, 북부순환코스를 이용하면 약 850m이다.

리버 머 사이클링 트레일은 잘츠부르크랜드의 스티리안 지역으로 가는 길로 타우른 국립공원에서 출발한다. 이 길의 특징은 바로 스티리아의 와인 및 스파 지역으로 이어진다는 점.

가을을 맞이해 북쪽에는 산과 목초지를 볼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호박, 포도원을 만날 수 있다. 자전거 여행을 하면서 주변의 와이너리와 스파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도 무리가 없으며, 경치가 좋아 많은 사랑을 받는 자전거코스이다. 주행거리는 345km, 고도변화는 910m로 알려져 있다.

리버 머 사이클링 트레일은 잘츠부르크랜드의 스티리안 지역으로 가는 길로 타우른 국립공원에서 출발한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잘츠부르크랜드를 전기 자전거로 이용해 알프스의 원시 환경과 서식지를 둘러볼 수 있는 느린 자전거 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잘츠부르크랜드 관광청

끝으로 잘츠부르크랜드를 전기 자전거로 이용해 알프스의 원시 환경과 서식지를 둘러볼 수 있는 느린 자전거 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주행거리 160m, 고도변화는 2508m에 달하지만 전기 자전거를 이용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잘츠부르크랜드 시에서 출발하며 자연의 삼림보호 구역, 자연보호 구역 및 자연공원 등을 탐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짧은 여행의 선택지로도 손색이 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