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기다려지는 여행지 속초, 맛집과 가볼만한 곳은?
상태바
가을이 기다려지는 여행지 속초, 맛집과 가볼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무정, 조양동 선사유적, 비선대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우리나라의 수많은 여행지 중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속초는 여름을 맞이하며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 무더위에 핫한 여행지 속초에도 가을이 찾아왔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여행지 중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속초는 여름을 맞이하며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하지만 속초의 진짜 매력은 바로 가을. 총천연색으로 물들이는 단풍은 가을에 속초를 방문해야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가을 단풍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속초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그중에서 학무정은 바람이 불면 솔향기가 솔솔 나는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학무정은 풍경도 아름다울뿐더러 동, 서, 남, 북 모든 곳에 현판이 걸려있으며, 정자 안쪽에는 11개의 시판과 학무정기가 걸려있어 문학적인 낭만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도문동 한옥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속초가 자랑하는 속초 8경 중 하나로 설악산에서 발원한 쌍천 옆 소나무 숲 사이에 있다. 풍경도 아름다울뿐더러 동, 서, 남, 북 모든 곳에 현판이 걸려있으며, 정자 안쪽에는 11개의 시판과 학무정기가 걸려있어 문학적인 낭만도 즐길 수 있다.

속초시 선사로에는 아주 먼 과거의 기억이 남아있다. 기원전 7~8세기 조성된 속초 조양동 유적은 청동기 시대의 주거지 유적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에서 출토된 유물들은 현재 남한에서는 처음으로 출토되어 신석기시대의 말과 청동기시대의 동북 지방과 강원영동 지역 간의 문화 교류를 확실하게 입증해 주는 중요한 유물로 평가되고 있다.

속초시 선사로에는 아주 먼 과거의 기억이 남아있다. 기원전 7~8세기 조성된 속초 조양동 유적은 청동기 시대의 주거지 유적으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이 되면 설악산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데, 그중에서 비선대는 그 풍경에 반하고, 그 낭만에 두 번 반하는 여행지이다. 그 이름처럼 선녀가 승천했다고 느껴질만큼 비현실적인 풍경이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곳의 풍경을 즐기러 온 많은 시인과 문인들이 이곳에 명문과 이름을 바위에 새긴 이색적인 모습 또한 살필 수 있다.

속초 등대전망대는 가을밤 속초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등대전망대는 가을밤 속초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된다. 속초 영금정로에 위치한 이곳은 영금정 등대전망대로 알려진 곳이다. 등대에서는 설악산의 경관과 동해안 그리고 저 멀리 금강산도 조망할 수 있어 속초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속초의 아름다운 가을 경관도 기다리고, 속초의 맛집에서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항구도시이니만큼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속초맛집이 많다.

속초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항구도시이니만큼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속초맛집이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특히, 동명항맛집으로 알려진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경력이 있을 정도로 속초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보양식 집이다.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에는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자랑하는 닭 한 마리를 그대로 넣어 영양도 맛도 으뜸이다.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경력이 있을 정도로 속초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보양식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에는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외에 낙지가 들어가는 해신탕, 해물 닭한마리, 문어연포탕, 조개찜, 조개 홍합탕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