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행] 우리나라 가장 높은 마을에서 트레킹! 그리고 감동 맛집 공유
상태바
[강릉여행] 우리나라 가장 높은 마을에서 트레킹! 그리고 감동 맛집 공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8.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에게 덜 알려진 안반데기 운유길, 느릿느릿 걷기 좋아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이 양양 맛집,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인기를 끄는 것은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곁들이찬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8월 중하순에 접어들면서 서늘한 기운이 대지를 덮기 시작했다. 더 늦기 전에 훌쩍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까, 고민스럽다면 강릉을 주목해보자.

강원도 강릉은 서울에서 2시간 20분이면 가 닿을 수 있어 이동시간에 대한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보유하고 있어 일단 출발해도 큰 후회 없이 1박 2일을 보낼 수 있다.

강원도 강릉은 서울에서 2시간 20분이면 가 닿을 수 있어 이동시간에 대한 부담이 없다. 사진은 주문진항.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에는 정동진, 주문진항, 경포대, 안목커피거리, 오죽헌, 하슬라 아트월드, 오대산국립공원, 참소리축음기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다. 그중 대중에게 덜 알려진 안반데기 운유길은 한번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명소로 주말을 맞아 트레킹 도전해 볼만하다.

안반데기는 안반덕의 강릉 사투리로 떡을 칠 때 받침대로 사용하는 나무 판때기에서 따온 말이다. 백두대간 우묵한 줄기에 떡치는 안반처럼 아늑하게 자리 잡은 이곳은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마을로 꼽힌다.

운유라는 이름 그대로 구름과 노닐기 좋은 이곳은 안반데기 구간 6㎞, 고루포기산 구간 14㎞를 합쳐 20㎞를 걷게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발 1100m 높은 산중턱, 피덕령을 중심으로 옥녀봉과 고루포기산을 좌우에 배치한 채 드넓게 펼쳐진 200만㎡의 농경지는 그간 화전민에게 임대해오던 땅을 1995년 현 경작자들이 사들여 지금에 이르렀다.

산 전체에 배추가 심어져 산이 곧 배추밭이 되어버린 곳, 화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이곳을 신나게 걸어보자. 안반데기 운유길은 강릉바우길 17구간에 속한 트래킹 코스로 강릉에 조성된 길 가운데 가장 높은 곳에 만들어졌다.

산 전체에 배추가 심어져 산이 곧 배추밭이 되어버린 곳, 화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이곳을 신나게 걸어보자. 사진/ 강릉시

운유라는 이름 그대로 구름과 노닐기 좋은 이곳은 안반데기 구간 6㎞, 고루포기산 구간 14㎞를 합쳐 20㎞를 걷게 된다. 20km가 힘에 부치다면 운유촌에서 멍에전망대를 거쳐 피득령, 일출전망대, 성황당을 찍고 되돌아오는 안반데기 구간만 걸어도 좋다. 6km 걷는 데 느린 걸음으로 3시간 거리.

평창과 강릉의 경계에 있는 안반데기에 가려면 평창에서는 피득령을, 강릉 쪽에서는 닭목령을 넘어야 하는데 수도권에서 출발할 경우 영동고속도로 횡계IC를 통과해 수하계곡길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선주 직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게를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한편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도깨비 촬영장소 영진해변에서 멀지 않은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이 있다.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선주 직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게를 먹을 수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에서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를 시가로 판매 중인데 무엇보다 눈앞에서 바로 게를 쪄서 손질하므로 믿음이 간다.

강릉 양양 맛집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에서는 게가 들어간 홍게라면, 홍게 내장에 밥을 볶아 먹는 비빔밥이 인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많고 많은 맛집 중에서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이 양양 맛집,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인기를 끄는 것은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건빵부터 영양만점 콩자반, 고소한 마카로니, 탱글탱글 메추리알, 구수한 미역국, 매콤달콤 오징어젓갈무침, 소라초무침, 샐러드 등 다양한 반찬을 셀프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강릉 양양 맛집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에서는 게가 들어간 홍게라면, 홍게 내장에 밥을 볶아 먹는 비빔밥, 고소한 왕새우튀김, 동해의 향기가 오롯 담긴 물회 등이 추천 빈도가 높은 메뉴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