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기 좋아” 속초 꼭 가볼만한 곳 ‘속초중앙시장맛집’
상태바
“사진 찍기 좋아” 속초 꼭 가볼만한 곳 ‘속초중앙시장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7.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력과 꿈 상징하는 산호상...애틋한 사랑이야기 인어연인상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로 대표하는 자연경관이 뛰어나다. 해수욕장을 비롯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7월이 막바지로 달려가고 있다. 여름휴가를 맞아 일상의 스트레스 떨쳐내기 위해 전국의 산과 바다가 여행객들로 붐비는 때다.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즐거운 여름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를 행선지로 잡아보자.

속초에는 설악산과 동해로 대표하는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해수욕장을 비롯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속초 휴가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을 찾아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속초의 경관을 찾아 여행해 보기를 권한다.

해질 무렵 조형물을 찍을 때 실루엣이 아름다운 설악해맞이 공원은 좋은 촬영배경이 되어준다. 사진/ 속초시청

풍광이 뛰어나고 사진이 잘 나오는 곳 1순위로 꼽을 만한 곳은 영금정이다. 영금정은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 지역인데 바다경관이 뛰어나다. 이 바다 암반 지역에 세워진 해상 정자는 바다로 난 다리와 연결되어 있다. 방파제를 걷는 것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주는 곳이다.

속초해변은 사람들로 북적이지만 이 때문에 여름분위기가 나는 곳이다. 사람들이 몰려 있는 해변을 배경으로 놓고 가족사진을 촬영한다면 오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연인들이라면 속초시 해오름로 190번지의 산호상을 찾아가 보자. 촬영을 위한 세트장처럼 사진이 잘 나오는 곳이다. 산호초는 환상적 꿈을 물고기는 역동적 희망을 소라는 이 둘을 세상에 알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조형물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이색적이고 좋은 사진이 걸린다.

영원한 사랑을 기리는 조형물을 마을 사람들이 세웠는데 이것이 인어연인상이다. 사진/ 속초시청

이곳에서 사랑을 약속하면 바다가 다 마를 때까지 영원할 것이라는 염원을 담았다니 안 찾아가볼 수가 없다. 이밖에도 해질 무렵 조형물을 찍을 때 실루엣이 아름다운 설악해맞이 공원과 인어연인상도 좋은 촬영배경이 되어준다.

인어연인상은 내물치라는 마을이 있던 자리에 설치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물질을 하며 살던 처녀가 어부 총각과 약혼했다. 총각이 풍랑을 만나 바다에서 숨지자 처녀는 3년 동안 이 갯바위서 그리워하다 숨지고 말았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에서는 손님은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주므로 고르는 재미가 있는 집이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들의 영원한 사랑을 기리는 조형물을 마을 사람들이 세웠는데 이것이 인어연인상이다. 청초호 해상공원에 있는 정자도 좋은 사진촬영 포인트다. 이 청초호 해상공원 정자에서 설악산과 동해바다, 엑스포공원, 속초 시내 두루 둘러볼 수 있어 속초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이 외에도 속초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대전망대, 장사항 등은 속초 여행의 주요 관광 포인트다. 이중에서 속초관광중앙시장은 속초 주민들의 활기찬 생활상을 엿볼 수 있어 즐거운 곳이다.

총각네 대게가 유명세를 누리는 가장 큰 이유는 이집이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대게를 내놓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곳에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대게가 있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대게맛을 보려면 네비게이션에 저장할 필요가 있는 집이다. 총각네 대게가 유명세를 누리는 가장 큰 이유는 이집이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대게를 내놓기 때문이다.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의 게찜 요리를 전문으로 취급하며 입소문이 난 집이다. 대게를 주문하면 오징어순대, 자숙새우, 바지락 탕 등 단품으로 손색없는 요리가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곁들이 찬으로 제공된다.

총각네 대게는 오징어순대, 자숙새우, 바지락 탕 등 단품으로 손색없는 요리가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곁들이 찬으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에서는 손님은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주므로 고르는 재미가 있는 집이다. 푸짐한 곁들이 찬을 맛보고 입안 가득히 퍼지는 탱탱한 대게살을 통해 바다의 향기를 맛보는 것만으로 행복해 진다. 그러나 이것으로 끝은 아니다.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까지 먹어야 이 속초맛집에서의 미식여행은 완성된다. SNS에서 인기 속초맛집으로 인기고공행진중인 속초 대게맛집 총각네 대게를 방문해 이번 여름휴가의 추억으로 만들어보자. 요리는 포장 및 택배 배달도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