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강원도 꼭가볼만한 곳 베스트 주문진 강릉 맛집
상태바
여름휴가 강원도 꼭가볼만한 곳 베스트 주문진 강릉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7.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도야 반갑다” 경포 해수욕장...“소원 빌어볼까” 아들바위
강릉주문진의 시원한 바다. 이곳의 찾아야할 이유를 꼽는다면 동해안 별미인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여름 휴가철이다. 폭염을 그대로 흡수해 뜨거워진 도심을 벗어나 설렘가득한 휴가지로 떠나는 차량이 늘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 소중한 가족과 연인끼리 드라이브를 떠나는 휴가철이 본격화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휴가 목적지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곳은 강원도다. 그 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산과 강, 바다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다. 매력이 넘치는 휴가 여행지 강릉으로 떠난다면 알차고 뜻깊은 휴가 여행을 완성될 것이다.

해수욕장 주변의 편의시설이 훌륭하고 맛집도 많아 편한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강릉은 무엇보다 해수욕장이 뛰어나다. 푸른 파도가 부셔지는 백사장, 비교적 얕은 수심으로 여름철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해수욕장 주변의 편의시설이 훌륭하고 맛집도 많아 편한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안목해수욕장, 경포해수욕장, 소돌해수욕장 사근진 해수욕장 등 강릉권에만 이름난 해수욕장은 7개에 이른다. 경포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물이 맑으며 모래가 고운 해수욕장이다.

강릉에는 오죽헌, 경포대, 소돌 아들바위공원,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안목 커피거리, 커피 박물관 등의 관광 명소가 즐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백사장의 길이는 1천5백 미터, 백사장 뒤로 해송림이 4㎞에 달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한다. 모래언덕 곳곳에 해당화가 피는 멋진 해수욕장이다.

이외에도 강릉에는 오죽헌, 경포대, 소돌 아들바위공원,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안목 커피거리, 커피 박물관 등의 관광 명소가 즐비하다.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은 주문진항도 빼놓을 수 없다.

주문진 항은 동해안 최고의 항구로서 싱싱한 해산물과 활어회, 건어물, 젓갈 등 특산품이 여행객들의 시선을 모으는 곳이다. 또 이곳의 찾아야할 이유를 꼽는다면 동해안 별미인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주문진 항은 동해안 최고의 항구로서 싱싱한 해산물과 활어회, 건어물, 젓갈 등 특산품이 여행객들의 시선을 모으는 곳이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표적인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대영유통’이 있다. 강릉주문진 맛집은 선주가 운영하는 선주 직판 대게 전문점이다.

각종 해산물, 활어회와 대게 등을 직접 채취하고 조업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에 수많은 대게를 파는 업체에 최고급 대게를 유통하는 강릉주문진 맛집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이집에서 대게를 주문하는 것은 중간 유통이 없는 대게를 맛본다는 의미가 된다. 저렴하면서도 탁월한 신선도를 자랑하는 대게찜을 만날 수 있는 주문진 대게맛집이다.

대영유통. KBS 오늘저녁, 서민갑부 등 방송프로그램에 다투어 소개하면서 유명 인사와 연예인을 비롯해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집이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집은 음식도 푸짐하게 나온다. 대게찜을 주문하면 소라, 문어, 새우, 활어회, 게딱지밥, 게라면 등 직접 조업한 해산물로 만든 수많은 곁들이찬이 한 상 가득 딸려 나온다.

이런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방송매체 등에도 소개되었다. KBS 오늘저녁, 서민갑부 등 방송프로그램에 다투어 소개하면서 유명 인사와 연예인을 비롯해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집이다.

업체 관계는 “주문진 맛집, 강릉맛집으로 알려진 만큼 대게의 품질,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게찜을 주문하면 소라, 문어, 새우, 활어회, 게딱지밥, 게라면 등 직접 조업한 해산물로 만든 수많은 곁들이찬이 한 상 가득 딸려 나온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영유통’은 일부 고객들이 양양맛집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을 만큼 다양한 고객층이 있어 강릉 주문진에서 꼭 찾아야 할 대게 맛집이다.

낭만적인 전망과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가족 외식, 연인과 데이트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딱 어울리는 대영유통을 올여름 휴가를 통해서 만나보자. 예약과 문의는 전화로도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