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팔 때 중고차매매사이트 '검색'... 중고차 시세표로 ‘판단’
상태바
내차 팔 때 중고차매매사이트 '검색'... 중고차 시세표로 ‘판단’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7.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인기 차종은 ‘레저용’ ... 연비 좋은 차량이 1순위
2017년 7월부터 시행된 ‘중고차실거래가’ 거래로 투명한 중고차거래가 기대된다. 사진/ 올댓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여름철은 중고차거래가 성수기다. 허위 광고나 매물이 늘어나면서 피해를 당하는 소비자들이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은 중고차를 사고팔 때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에서 거래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믿을수 있는 중고차판매사이트를 구별하는 방법은 블로그, 카페 등을 참조하는 방법이 좋다. 이들 사이트는 중고차딜러의 경력, 업체의 이력, 거래후기 등이 나타나 있으므로 중고차업체를 구분하는 좋은 자료가 된다.

TV 방송출연 및 중고차 파워 블로그로서 신뢰를 쌓고 있는 실매물중고차사이트도 믿을만하다. 이들 업체도 ‘실매물중고차 시세표를 통해 정확한 가격의 중고차매입시세, 판매시세를 제시한다.

또 전국 어디든 방문해 상담해 일대일 맞춤서비스로 내차판매 및 구입을 도와준다. 올댓중고차’는 전국딜러전산망의 중고차구매대행 및 중고차시세를 제공하는 업체다.

영업은 전국적으로 이뤄진다. 안산, 광명, 평택, 수원 등 경기권 중고차, 강남, 강서, 장안평중고차시장 등 서울권, 천안 대전 당진 등 충청권 광주, 전주, 군산중고차 등 전라권, 울산, 포항, 대구를 포함한 경상권 등을 망라한다.

올댓고차 김대표는 “2017년 7월부터 시행된 ‘중고차실거래가’ 거래로 투명한 중고차거래가 기대된다”며 “중고차 구입 및 판매시 실제 거래금액 그대로 관인계약서에 기재하는 게 원칙”이라고 말했다.

이 법안에 따라 매매상사의 법인통장으로 모든 거래를 해야 하므로 중고차딜러의 마진, 가격이 투명해진다. 이 법안은 소비자의 피해와 업체의 탈세를 막아 매매업자와 소비자간의 불신을 해소할수 있는 법안이라는 평가다.

올댓중고차의 홈페이지에는 국산차, 수입차 실거래가와 중고차매입시세표를 공개하고 있다. 투명한 중고차시장을 이끌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올댓중고차의 김대표가 꼽은 인기 있는 거래차량으로는 연비 좋은 차가 상위권을 차지한다. 여성들은 경차 및 소형차를 선호한다. 레저 활동이 많아 SUV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기차종으로는 국산차 현대차는 아반떼AD, YF, LF소나타, 그랜져HG중고차시세, 기아차는 올뉴모닝, 레이, K5, K7중고차시세, 쉐보레는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중고차시세, 삼성은 SM3, SM5, SM7 등이 꼽힌다.

소형 SUV는 QM3, 트랙스, 티볼리에어가 눈에 띄고 대형 SUV로서 스포티지, 투싼, 산타페DM중고차, 올뉴카니발, 올뉴소렌토, 맥스크루즈가 인기다. 스타렉스, 포터, 봉고3 등의 문의도 꾸준하다.

수입중고차로는 폭스바겐 골프, 티구안, 폴로중고차시세 BMW 118D, 320D, 520D 등이 중고차 시세에 관심이 높고, 벤츠C220, E220, CLS350와 아우디 Q3, Q5, A4, A5, A5의 중고차시세도 꾸준히 검색되고 있다.

실매물중고차 판매사이트 올댓중고차는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차를 배달하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의뢰형, 수배형중고차 구매대행 실제후기, 내차시세,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 등의 정보와 상담도 제공한다.

자동차 팔 때 서류, 중고차 직거래시 중고차 잘 사는법 및 중고차허위매물 등도 정보가 필요할 때 검색해볼만 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