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실매물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에 속지 않는 법’ 공개
상태바
수원 실매물 중고차 사이트 ‘허위매물에 속지 않는 법’ 공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나치게 낮은 가격에 허위매물 있다...침수차 사고차 가능성도
허위매물 피해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 확실한 검증 단계를 거친 딜러와 매매를 진행하는 것이 속지 않는 확실한 비법이다. 사진/ 올댓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인터넷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연비 좋은 중고차를 검색하던 이모 씨는 황당한 일을 겪었다.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온 중고차를 발견하고 예약한 후 부천중고차매매단지에 직접 방문했지만 대포차 침수차라는 것이었다. 결국 헛걸음을 한 이 씨는 다른 차를 권하는 해당업체를 믿을 수 없어 그 자리를 피해 나왔다.

허위매물에 대한 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 중고차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업체들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 소지자가 이런 악덕 업체들을 피하려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확실한 검증 단계를 거친 딜러와 매매를 진행하는 것이 속지 않는 확실한 비법이다.

양심적인 중고차 업체도 있다. TV출연 및 중고차 파워 블로거로 알려진 강남, 수원중고차매매단지의 실매물 사이트 ‘올댓중고차’는 딜러들이 실시간으로 이용하는 딜러전산을 오픈 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경기권뿐만 아니라 대전, 전주, 대구, 원주와 제주도까지 담당해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중고차 카페,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이 사이트에서는 업체의 후기, 이력 등을 확인하기에도 편리하다.

중고차매입 및 판매, 중고차 전액할부 등 소비자의 문의사항을 공개해 투명성을 제고했다. 무엇보다 서울 강남중고차매매단지, 수원 오토컬렉션 등에 실제 중고차매장을 두어 실매물 중고차 확인이 가능해 이용객이 많다.

올댓중고차 김대표는 “필요한 용도, 예산 등 고려해 구입하라” 며 “ 차종도 소비자의 라이프 패턴을 맞추어 선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표에 따르면 서울의 강남, 강서, 장안동 중고차 시장, 용인 중고차 매매단지, 광명 자동차 매매단지 등 수도권 지역에도 많은 중고차 시장이 생겨났다. 따라서 매매를 원할 경우 가까운 중고차 매장에 직접 방문해 차량의 실제 중고차 시세, 차량 상태 등을 확인해야 한다.

국산, 수입 중고차 시세는 신차가격에 비해 연간 10%씩 감가된다. 따라서 이보다 저렴한 중고차는 사고, 침수, 명의 이전불가 등의 문제가 있거나 허위매물일 확률이 높다.

SBS영재발굴단 출연한 올댓중고차 김대표는 “2016년 중고차매매사이트 1위 업체다. 현재 허위매물근절 및 클린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 가맹점을 통해 서울 강남, 경기 안산, 안양, 분당, 시흥, 광명, 천안, 대전, 대구 등 전국의 모든 중고차매매단지 지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급 차종으로 K3, K5, 아반떼, 크루즈, YF, LF소나타중고차, 올뉴 말리부, 그랜져HG, K7 중고차 등의 국산 소형차, 중형차를 구입할지, 국산SUV 중고차 올뉴쏘렌토, 올뉴카니발, 스포티지R, 투싼IX, 싼타페DM 중고차 등 다양하다.

‘올댓중고차’ 홈페이지에서 내차팔기 내차시세 및 국산차, 외제차 중고차시세 등 실매물중고차시세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