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공사, 안전캠핑 전시홍보관 운영
상태바
한국 관광공사, 안전캠핑 전시홍보관 운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6.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아웃도어 캠핑페스티벌’ 참가
한국관광공사의 친환경 안전캠핑 홍보관에서 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되는 ‘2017 국제아웃도어 캠핑페스티벌’에 참가해 친환경·안전 캠핑 전시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캠핑 박람회를 비롯한 캠핑산업의 제반 분야를 아우르는 동 페스티벌에는 150여개 업체의 부스운영과 함께 8만여 명이 참관했다.

관광공사는 동 박람회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캠핑 안전사고 예방’, ‘캠핑 안전교육 및 관련법규’, ‘소화기 사용법’ 등에 대해 동영상 상영과 홍보물 전시, 상담 및 체험행사 등을 개최했다. 아울러 최근 콘텐츠와 기능이 보강된 전국야영장 통합홈페이지를 적극 홍보해 캠핑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즐거운 친환경·안전 캠핑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페스티벌 참관객들이 즐거운 체험을 통해 안전 캠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안전 캠핑 체험부스 존에서 캠핑용품 만들기, 안전캠핑 퀴즈, 안전캠핑 사진 맞히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캠핑 중 응급환자 발생 등에 대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사용법 등의 맞춤교육을 실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대체 공휴일제의 시행과 체험형 아웃도어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캠핑 인구도 500만 명에 이르는 등 캠핑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공사는 향후에도 다양한 친환경·안전 캠핑 캠페인 등을 민·관 협력을 통해 다각적으로 실시하는 등 안전 캠핑의 정착과 캠핑산업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노력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